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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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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간

학습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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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과정

과정소개

강의 주요내용&특장점

 

학습목표

ㅇ 조직 내 소통의 중요성과 필요 역량 이해
ㅇ 조직내외 다양한 상황에 맞는 소통 스킬 습득

학습대상

ㅇ 단위 조직 관리자, 프로젝트 매니저, 중간 관리자 등
ㅇ 소통 스킬을 익히고 싶은 모든 직장인

학습내용

모듈 세부 내용 일차
소통의 필요성
  • 왜, 소통인가? - 불통과 소통의 시대 - 의사 소통 5가지 유형 - 세대간의 소통
  • 소통 유형과 다양화 전통적 소통, 디지털 소통
1일차
09:00~18:00
효과적인 소통 스킬
  • 인간 심리와 3단 대화법
  • 소통 스킬(Ⅰ) - 소통의 3원칙, 소통 유형 진단 - 듣고 받아들이기, 경청, 질문, 확인
  • 소통 스킬(Ⅱ) - 주장하기, 피드백/지적하기/설득하기
  • [실습] 자기 주장, 설득 연습
소통 리더십 발휘
  • 소통 리더십 발휘 - 리더십 4요소와 소통
  • [사례 연구] 소통하는 리더
2일차
09:00~18:00
소통을 위한 코칭 스킬
  • 현장 지도를 위한 코칭 스킬 - 스스로 답을 찾아가도록 하는 대화
  • [실습] 현장 코칭의 실제
현업에서의 소통 리더
  • 성과 관리와 소통 - 프로젝트 수행 시 의사 소통 관리
  • 현업에서 실전 소통 - 갈등 관리, 업무 협조 요청, 협상 스킬, 고객 불만 처리
연간 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4-5 가산 26-27 가산 3-4 가산
교육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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