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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의 세상에서 콘텐츠로 승부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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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환급 유튜브의 세상에서 콘텐츠로 승부하라
교육비
82,000원
학습기간
2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환급
정원
500명
교재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외 1권
강사
김진국
수료기준
  1. 진행단계평가 주 1회 학습활동
       - 1 ~ 8주차 매주 1회 총 8회 응시 (재응시 불가)
       - 주 1회 문항별 각 4점 총점 20점
         (총 8주 출제문항수는 25개, 문항별 각 4점, 총점 100점)
         (차시별 진위형(O,X문제)이 1 ~ 7차시는 3문항, 8차시는 4문항)
       - 총 8주 중 6주 이상(80%이상) 참여시 수료
  2. 리포트 평가 : 매 개월차 정해진 제출일까지 반드시 제출
  3. 1,2개월차 평가 및 진행단계평가 합산 평가성적이 총점 60점 이상 (100점 만점 기준)

과정소개

강좌소개

 과거와 달리 하룻밤 새 수백만 개의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불과 몇 시간 전에 유튜브에 올린 영상은 시청자의 관심도에 따라 몇 십 건과 몇 십만 건으로 조회수에 큰 차이를 보입니다. 우리 브랜드가 살아남는 방법은 다양한 인터넷 소음을 돌파하고 사람들이 콘텐츠를 보게 하는 것입니다. 시청자가 좋아하고, 공유하고 싶어 하는 영상을 우리 브랜드와 결합하면 어제와 다른 오늘, 오늘과 다른 내일의 매출을 기대해 보는 것도 무리가 아닙니다. 본 과정과 함께 귀사의 브랜드에 멋진 날개를 달아보는 기회를 만들어 보길 권합니다.
      

학습목표

1. 시청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콘텐츠 개발을 설명할 수 있다.
2. 우리 브랜드가 가진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3. 유튜브 마케팅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유튜브에서 생존하는 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학습대상

- 기업 마케팅 담당자
- 미래를 겨냥한 의사결정이 필요한 임원 및 의사결정자
-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기대효과

시청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곤텐츠 개발 및 브랜드가 가진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교재정보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교재명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저자 팀 스테이플스, 조시 영 / 이윤진
출판사 매경출판(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2020.03.16
페이지 380
총 공유 횟수 5,000만에 달하는 인기 영상 제작자 팀 스테이플스의
공유할 만한 영상으로 제품 홍보에 성공하는 9가지 전략

유튜브가 대세인 지금 마케팅에도 영상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수많은 영상이 소음처럼 퍼져 있는 상황에서 마케팅 방식은 과거와는 달라야 한다!

과거의 광고가 일방적으로 우리 제품이 좋다고 수많은 말을 늘어놓는 방식이었다면 현재의 광고는 제품과 관련된 콘텐츠를 어떻게든 보게 만드는 방식으로 진화해야 한다. 소비자가 볼 만한 가치 있는 영상을 만들어야 한다. 당신이 만든 영상이 유튜브 첫 화면에 나타날 확률은 고작 200만분의 1이다. 이 책의 저자 팀 스테이플스는 이 엄청난 확률을 뛰어넘어 총 공유 횟수 5,000만에 달하는 인기 영상을 제작했다. 축구 스타 호날두가 노숙자로 변장한 것으로 유명한 광고 영상으로 헤드폰 브랜드 ROC는 전통적인 광고에 돈 한 푼 안 들이고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거두었다. 크리스마스 저녁 식탁에 사람처럼 모여 앉아 다양한 인간 캐릭터를 흉내 낸 광고 영상으로 이름 없던 사료 브랜드 프레시펫은 주식시장에 상장되었다. 사람들을 미소 짓게 만들며 폭발적인 공유를 이끌어낸 영상들로 이동통신 분야에서 꼴찌였던 크리켓 와이어리스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 그가 들려주는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내는 9가지 마케팅 전략에 귀 기울여보자. 노트북 앞에서 그저 누군가와 말을 하고 싶은 10대든, 투자자를 설득하려는 기업가든, 좀 더 많은 고객을 만들려는 소상공인이든, 스타가 되고 싶은 유튜버든, 글로벌 500대 기업의 CEO든 이 9가지 전략만 이해하고 실행한다면 당신의 영상도 백만 조회수를 기록할 수 있다.
유튜브 마케팅 혁명 교재명 유튜브 마케팅 혁명
저자 스가야 신이치, 민진홍, 경광배
출판사 매경출판(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2019.01.25
페이지 364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유튜브 절대 하지 마세요!

한국 유튜브 컨설턴트 1인자, 일본 유튜브 컨설턴트 1인자, 프랜차이즈 컨설팅으로 잔뼈가 굵은 사업가 세 사람이 만났다. 이들이 비즈니스에서 공통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매체는 유튜브다. 유튜브를 통해 미래의 고객을 끌어들이고, 방송 출연은 덤이다. 유튜브는 세계 1위 검색엔진인 구글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구글과 검색이 연동되고, 월간 사용자는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다. 또한 최근의 비즈니스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면서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 전 세계 사람들이 접속할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는 유튜브는 비즈니스에 매우 유용하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유튜브를 누구나 간편하고 쉽게 마케팅에 접목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보며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게 구성했다. 계정 초기 설정 방법을 파악해서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관리하는 법을 배우며, 채널 구독 증가 비법을 통해 유튜브 효과를 극대화한다. 또한 유튜브 저작권 침해를 이해하고, 유튜브 상위 노출 핵심 스킬을 배울 수 있다. 마무리로 일본 유튜브 1인자 스가야 신이치의 ‘유튜브 혁명’을 통해 유튜브 마케팅 전략을 대공개한다.

500억 원 이익을 창출한 유튜브 핵심 비법

스마트폰으로 만든 1분짜리 동영상으로 수많은 중소기업 및 개인 사업가를 위기에서 건져낼 수 있는 유튜브 전략이 있다. 실제로 이 책의 저자 중 하나인 스가야 신이치는 일본의 여러 중소기업에게 유튜브 전략을 컨설팅해 엄청난 매출 이익을 가져다줬다. 각 기업들이 거둔 매출 총액은 무려 500억 원이 넘고, 앞으로 몇 년 내로 1,000억 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중소기업 경영자가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 활용에 있어서 종종 일으키는 문제점을 체크리스트를 통해 점검하고, 유튜브를 전략적으로 실천해 성공을 거둔 사례들을 생생하게 소개한다.
유튜브는 인터넷을 통한 수익 창출 매체로 가히 혁명적이다. 유튜브라는 위력적인 도구를 비즈니스에 활용해보자. 장사하지 말고, 마케팅을 해보자. 정보화 시대인 지금은 어떠한 아이템도 예전처럼 오래 가지 못한다. 그렇다면 마케팅 비용을 가장 적게 쓰면서 나를 알릴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유튜브다. 이 책에서는 다른 책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유튜브 조회 수를 높일 수 있는 핵심 전략 외에도 유튜브 공략 세미나 안내, 유튜브 고객모집을 가속화시키는 방법을 담은 동영상을 QR 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유튜브 정보 교환방에서는 이 책의 저자들과 함께 유튜브 마케팅에 관해 함께 연구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독자들에게 매우 실제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가져다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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