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이러닝 닫기
인문교양show
경영/법정필수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KS인증교육show
산업특화show
우선지원대상환급과정show
DT시대의 마케팅 혁신, 애자일 마케팅 (참고도서제공)
검색영역
이미지 이러닝 모바일 교재 DT시대의 마케팅 혁신, 애자일 마케팅 (참고도서제공)
교육비
100,000원
학습시간
20시간
학습기간

학습개요

신청하실 학습기간을 선택하세요.

과정소개

강좌소개


 불확실성의 시대에 대비하는 애자일 디지털 마케팅!
최근에는 고객들의 요구와 기대수준이 더욱 높아지면서 전통적인 방법으로 마케팅을 하던 시대는 끝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래서 기업들은 빠르게 변하는 고객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접근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고객들의 요구사항과 기술의 변화 등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애자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함으로써 불확실성의 시대에 기업이 생존할 수 있는 필승 마케팅 전략을 제공합니다.

학습목표

1. 애자일 마케팅의 개념과 변화를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애자일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2.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프로세스의 변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애자일 마케팅을 도입한 선진 기업 사례를 통해 자사에 적용할 점과 적용 방법에 대해 검토하고 이를 실행에 옮길 수 있다.

학습대상

1.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준비하는 마케팅 관련 종사자
2. 애자일 마케팅에 대해 이해가 필요한 임직원
3.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 민첩한 사업전략이 필요한 임직원
4. 시장 대응 속도를 높이는 마케팅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임직원

학습내용

1. 불확실성의 시대, 게임의 룰이 바뀌었다!
2. 애자일 기업의 등장
3. DT시대에 적합한 애자일 마케팅
4. 애자일 마케팅의 핵심가치와 원칙
5. 전략 수립 방법: Scan-Focus-Create
6. 성공적인 애자일 마케팅을 위한 '페르소나' 설정
7. DT시대의 고객 의사결정 여정(Customer Decision Journey)
8. 고객 의사결정 여정(CDJ) 지도 만들기
9. 애자일 마케팅의 성공 열쇠, 터치포인트를 찾아라
10. 애자일 마케팅을 위한 '고객스토리'는 무엇인가
11. 실행에 옮길 수 있는 '고객스토리'를 만들자
12. 마케팅 백로그와 애자일 마케팅 캔버스
13. 애자일 마케팅 운영의 핵심, 스크럼(Scrum)과 스프린트(Sprint)
14. 애자일 마케팅 운영을 위한 4가지 미팅
15. 애자일 마케팅 운영관리 방법론, 칸반(Kanban)
16. 애자일 마케팅의 성공을 위한 칸반 방식 실행방안
17. 애자일 마케팅을 도입하기 위한 조직 구성
18. 스크럼 팀과 애자일 코치
19. 애자일 마케팅 사례 분석: 스포티파이(Spotify)
20. 애자일 마케팅 도입 성공 사례: 델 EMC

학습방법

web 및 모바일 병행

교재정보

애자일 마케팅으로 돌파하라 교재명 애자일 마케팅으로 돌파하라
저자 이건호, 조수호, 최문성, 손민지
출판사 피플벨류HS
출판일 2020.05.25
페이지 256

학습목차

  • 01. 불확실성의 시대, 게임의 룰이 바뀌었다!
  • 02. 애자일 기업의 등장
  • 03. DT시대에 적합한 애자일 마케팅
  • 04. 애자일 마케팅의 핵심가치와 원칙
  • 05. 전략 수립 방법: Scan-Focus-Create
  • 06. 성공적인 애자일 마케팅을 위한 ‘페르소나’ 설정
  • 07. DT시대의 고객 의사결정 여정(Customer Decision Journey)
  • 08. 고객 의사결정 여정(CDJ) 지도 만들기
  • 09. 애자일 마케팅의 성공 열쇠, 터치포인트를 찾아라
  • 10. 애자일 마케팅을 위한 ‘고객스토리’는 무엇인가
  • 11. 실행에 옮길 수 있는 ‘고객스토리’를 만들자
  • 12. 마케팅 백로그와 애자일 마케팅 캔버스
  • 13. 애자일 마케팅 운영의 핵심, 스크럼(Scrum)과 스프린트(Sprint)
  • 14. 애자일 마케팅 운영을 위한 4가지 미팅
  • 15. 애자일 마케팅 운영관리 방법론, 칸반(Kanban)
  • 16. 애자일 마케팅의 성공을 위한 칸반 방식 실행방안
  • 17. 애자일 마케팅을 도입하기 위한 조직 구성
  • 18. 스크럼 팀과 애자일 코치
  • 19. 애자일 마케팅 사례 분석: 스포티파이(Spotify)
  • 20. 애자일 마케팅 도입 성공 사례: 델 EMC

수강후기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