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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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강좌소개
제조품질관리를 위한 인수검사, 공정검사, 제품(출하)검사에서 고객중심의 검사를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고 검사 기준에 따른 부적합 검출 및 피드백(시정조치, 예방조치) 처리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 한국전력공사 협력사 전용 교육신청
kepcoq.eksa.or.kr
학습목표
1.검사의 정의 및 검사업무의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다.
2.검사의 종류 및 품질문제 예방을 위한 검사관리에 대해서 알 수 있다.
3.검사기준서에 대한 개념의 이해와 작성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4.측정 데이터의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측정기의 선정과 관리, 측정시스템 분석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다.
5.전수검사와 샘플링검사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효율적인 검사방법의 선정과 재현성 결여의 보완으로 검사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6.제품검사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부적합품 발생 시 처리방법의 습득으로 부적합품의 유출 방지를 통한 품질보증에 기여할 수 있다.
7.통계적 분석의 절차에 따른 검사 데이터의 분석방법을 이해하여 부적합 데이터 분석을 통해 품질 문제점을 정리할 수 있다.
8.중소 제조기업의 고객 클레임 발생 시 해당 품질문제에 대한 4M 요인을 분석하여 재발방지 및 개선대책을 수립·실행할 수 있다.
2.검사의 종류 및 품질문제 예방을 위한 검사관리에 대해서 알 수 있다.
3.검사기준서에 대한 개념의 이해와 작성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4.측정 데이터의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측정기의 선정과 관리, 측정시스템 분석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다.
5.전수검사와 샘플링검사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효율적인 검사방법의 선정과 재현성 결여의 보완으로 검사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6.제품검사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부적합품 발생 시 처리방법의 습득으로 부적합품의 유출 방지를 통한 품질보증에 기여할 수 있다.
7.통계적 분석의 절차에 따른 검사 데이터의 분석방법을 이해하여 부적합 데이터 분석을 통해 품질 문제점을 정리할 수 있다.
8.중소 제조기업의 고객 클레임 발생 시 해당 품질문제에 대한 4M 요인을 분석하여 재발방지 및 개선대책을 수립·실행할 수 있다.
학습대상
제조업 및 KS인증업체의 품질담당자, 검사원, 외주관리 담당자
학습내용
1.제조품질관리를 위한 검사활동
2.검사기준과 측정기 관리
3.품질검사 실시
4.검사 데이터 정보화
2.검사기준과 측정기 관리
3.품질검사 실시
4.검사 데이터 정보화
학습방법
웹, 모바일
학습목차
- 01. 제조품질관리를 위한 검사 활동
- 02. 검사기준과 측정기 관리
- 03. 품질검사 실시
- 04. 검사 데이터 정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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