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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신뢰를 디자인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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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이러닝 모바일 환급 Smart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신뢰를 디자인하라!
교육비
90,000원
환급비
  • : 18,057원
  • : 36,115원
  • : 40,629원
학습시간
19시간
학습기간
-

학습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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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강좌소개

넘쳐나는 고객 정보와 변화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안전한 금융, 고객에게 신뢰받는 금융기관의 필수 조건으로 금융소비자보호가 대두되고 있다.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는 금융소비자보호를 효과적으로 실천하기 위해서는 금융업에 종사하는 모든 임직원들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 역량을 제고해야 한다. 본 과정을 통해 금융소비자보호의 기본부터 세부사항, 입법안까지 살펴봄으로써 기업의 금융소비자보호 인식 및 대처방안을 강구할 수 있다.

 

학습목표

1. 금융소비자 보호의 필요성 및 세계적 동향을 이해하고 모범 규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2. 금융소비자보호법 입법(안)을 이해할 수 있다.
3. 금융업권별 금융소비자보호 사례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세부사항을 숙지할 수 있다.

학습대상

- 금융업에 종사하는 임직원(사원~관리자급)
- 고객접점에 근무하는 창구 직원
- 금융권의 상품개발부서 근무자

학습내용

1. 금융소비자란 누구인가?
2. 세계의 이슈, 금융소비자보호
3. 금융소비자의 불만을 파악하라
4. 금융당국의 소비자 보호 정책을 파악하라
5.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모범규준 이해하기
6. 금융소비자 민원,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7. 금융소비자보호법, 금융회사와 금융상품이란?
8. 금융소비자보호법, 금융분쟁은 이렇게
9. 자본시장통합법, 이렇게 적용하라
10. 금융상품 판매 시에는 이것을 꼭 기억하라
11. 개인정보 유출, 어떻게 막을 것인가?
12. 금융개인정보를 보호하라
13. 금융소비자문제의 원인은 무엇인가?
14. 전자금융사기, 적극적으로 대응하라
15. 금융사 내부통제 시스템을 갖춰라
16. 블랙컨슈머는 이렇게 대응하라
17. 금융 사고 방지책을 마련하라
18. 분쟁조정제도 확실하게 알기

학습방법

web 및 모바일 병행

학습목차

  • 01.금융소비자란 누구인가?
  • 02.세계의 이슈, 금융소비자보호
  • 03.금융소비자의 불만을 파악하라
  • 04.금융당국의 소비자 보호 정책을 파악하라
  • 05.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모범규준 이해하기
  • 06.금융소비자 민원,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 07.금융소비자보호법, 금융회사와 금융상품이란?
  • 08.금융소비자보호법, 금융분쟁은 이렇게
  • 09.자본시장통합법, 이렇게 적용하라
  • 10.금융상품 판매 시에는 이것을 꼭 기억하라
  • 11.개인정보 유출, 어떻게 막을 것인가?
  • 12.금융개인정보를 보호하라
  • 13.금융소비자문제의 원인은 무엇인가?
  • 14.전자금융사기, 적극적으로 대응하라
  • 15.금융사 내부통제 시스템을 갖춰라
  • 16.블랙컨슈머는 이렇게 대응하라
  • 17.금융 사고 방지책을 마련하라
  • 18.분쟁조정제도 확실하게 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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