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이러닝 닫기
기술융합(100%정부지원)show
인문교양show
경영/법정필수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KS인증교육show
산업특화show
우선지원대상환급과정show
고객도 모르는 소비감성, 마켓센싱으로 리드하라!
검색영역
이미지 이러닝 모바일 고객도 모르는 소비감성, 마켓센싱으로 리드하라!
교육비
90,000원
학습시간
18시간
학습기간

학습개요

신청하실 학습기간을 선택하세요.

과정소개

강좌소개

마켓센싱은 기존 마케팅보다 더 전향적이고 적극적인 개념으로 고객이 표출하는 니즈는 물론 아직 고객이 구체적으로 인식하지 못하거나 인식하더라도 표출하지 못하는 잠재 니즈까지 파악하여 대응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본 과정은 마켓센싱을 위해 꼭 알아 두어야 하는, 즉 요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입소문, 귀족,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론적인 내용 뿐만 아니라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 사례를 제공하고 있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습목표

1. 마케팅에서 꼭 알아두어야 하는 3C 분석, 4P MIX, IMC 전략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마켓센싱을 위한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3. 입소문 마케팅의 개념과 다양한 사례들을 살펴볼 수 있다.
4. 명품 브랜드를 이해하고, 다양한 귀족 마케팅 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5. 브랜드 마케팅의 다양한 전략을 살펴보고, 브랜드 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학습대상

- 마케팅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
- 마케팅의 이론적 지식과 실무 활용 전략이 필요한 직장인
- 다양한 마켓센싱 사례를 벤치마킹 하고자 하는 실무자

학습내용

1. 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 전략 3C 분석
2. 시장세분화와 Positioning을 가능하게 하는 4P MIX
3. IMC를 통한 통합적 마케팅 전략
4. 시장의 변화에 따라 마켓센싱하라!
5. WOM의 원리란 무엇인가?
6. 입소문 마케팅의 전략과 사례
7. 부정적 소문에 대처하는 입소문 마케팅
8. 입소문을 위한 씨앗, 입소문 캠페인 사례들
9. 명품 브랜드의 이해
10. Prestige Marketing이란?
11. VIP Sales 전략
12. VIP CRM 전략
13. High-end Life Style
14.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를 위한 전략
15. 개성 구축을 통한 관계 향상 감성화
16. 감성 버튼을 통한 관계 구축 감성화
17. 브랜드 확장

학습방법

web 및 모바일 병행

학습목차

  • 01.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 전략 3C분석
  • 02.시장세분화와 Positioning을 가능하게 하는 4P MIX
  • 03.IMC를 통한 통합적 마케팅 전략
  • 04.시장의 변화에 따라 마켓센싱하라!
  • 05.WOM의 원리란 무엇인가?
  • 06.입소문 마케팅의 전략과 사례
  • 07.부정적 소문에 대처하는 입소문 마케팅
  • 08.입소문을 위한 씨앗, 입소문 캠페인 사례들
  • 09.명품 브랜드의 이해
  • 10.Prestige Marketing이란?
  • 11.VIP Sales 전략
  • 12.VIP CRM 전략
  • 13.High-end Life Style
  • 14.브랜드 이미지 차별화를 위한 전략
  • 15.개성 구축을 통한 관계 향상 감성화
  • 16.감성 버튼을 통한 관계 구축 감성화
  • 17.브랜드 확장

수강후기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