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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yond Trouble, 조직을 감동시키는 관계의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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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이러닝 모바일 Beyond Trouble, 조직을 감동시키는 관계의 기술
교육비
110,000원
학습시간
18시간
학습기간

학습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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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강좌소개

조직 내에서 각 구성원들의 역할, 책임, 관계, 가치관 등으로 갈등이 발생한다. 조직 내 갈등은 불가피한 것이며, 갈등을 최소화하고 원만한 관계를 만들어 내는 것은 쉽지 않다. 훌륭한 조직구성원들은 갈등을 예상하고, 갈등을 효과적으로 이용해 조직의 관계를 강화시켜 나간다. 본 과정은 잠재된 조직의 갈등 구조를 해결하고, 조직구성원들의 핵심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그리고 더 나아가 즐거운 업무 분위기를 만들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학습목표

1.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이해하고 그 근본 원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조직 구성원의 행동을 이해하고 신뢰를 형성하여, 조직 내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
3. 대화 모델, 피드백, 리더의 역할을 통해 조직 갈등을 극복하고 조직 문화를 형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학습대상

기업체 전 임직원(사원~관리자급)
* 특히 마케팅/영업/기획/생산 부서에 근무하는 직장인

학습내용

1차시 조직에서 발생하는 갈등
2차시 업무에서 발생하는 갈등의 원인과 잠재 요인
3차시 조직 갈등의 이해
4차시 조직 갈등에 대한 대응 전략
5차시 업무로 인한 감정 충돌
6차시 자신의 이익에 따라 행동하는 조직 구성원
7차시 갈등을 부르는 생각, 갈등을 해결하는 생각
8차시 조직의 갈등을 확대시키는 비난의 이해
9차시 조직에서 발생하는 비난 해결 방법
10차시 조직 갈등과 함께하는 스트레스
11차시 조직 갈등의 해결, 조직 구성원의 행동 이해
12차시 조직 갈등 해결의 출발은 신뢰 형성
13차시 조직 내 갈등 당사자에 의한 갈등해결
14차시 조직 갈등을 예방하는 대화 모델
15차시 갈등을 예방하고 업무 성과를 높이는 피드백
16차시 조직의 갈등을 관리 ? 예방하기 위한 리더의 역할
17차시 조직 갈등 극복 방법
18차시 조직 갈등을 예방하는 방법

학습방법

web 및 모바일 병행

학습목차

  • 01.조직에서 발생하는 갈등
  • 02.업무에서 발생하는 갈등의 원인과 잠재 요인
  • 03.조직 갈등의 이해
  • 04.조직 갈등에 대한 대응 전략
  • 05.업무로 인한 감정 충돌
  • 06.자신의 이익에 따라 행동하는 조직 구성원
  • 07.갈등을 부르는 생각, 갈등을 해결하는 생각
  • 08.조직의 갈등을 확대시키는 비난의 이해
  • 09.조직에서 발생하는 비난 해결 방법
  • 10.조직 갈등과 함께하는 스트레스
  • 11.조직 갈등의 해결, 조직 구성원의 행동 이해
  • 12.조직 갈등 해결의 출발은 신뢰 형성
  • 13.조직 내 갈등 당사자에 의한 갈등해결
  • 14.조직 갈등을 예방하는 대화 모델
  • 15.갈등을 예방하고 업무 성과를 높이는 피드백
  • 16.조직의 갈등을 관리 · 예방하기 위한 리더의 역할
  • 17.조직 갈등 극복 방법
  • 18.조직 갈등을 예방하는 방법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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