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이러닝 닫기
인문교양show
경영/법정필수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KS인증교육show
산업특화show
우선지원대상환급과정show
(우선지원대상)글로벌 리더로 키우는 전략적 품질경영
검색영역
이미지 이러닝 모바일 환급 (우선지원대상)글로벌 리더로 키우는 전략적 품질경영
교육비
79,500원
환급비
  • : 28,591원
  • : 57,182원
  • : 64,330원
학습시간
19시간
학습기간
-

학습개요

신청하실 학습기간을 선택하세요.

과정소개

강좌소개

품질경영의 기초개념, 품질경영시스템의 구조, 품질경영 도구와 방법론, 품질경영의 도전과 미래에 대해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학습목표

1. 품질경영의 기본사상과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품질경영시스템의 역할과 구조를 파악하고 프로세스를 설명할 수 있다.
3. 품질경영의 개선 도구와 전략적 활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품질경영의 혁신 방향과 E-품질경영과 벤치마킹을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조직에서 품질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
- 기업을 운영하는 CEO, 경영진
- 제조, 생산 부문 근무자

학습내용

1차시 품질경영의 기본사상
2차시 품질비용
3차시 표준화와 품질보증시스템 - ISO시리즈
4차시 표준화와 품질보증시스템 ? ISO와 IEC
5차시 품질경영상과 평가제도
6차시 리더십의 정의와 리더의 역할
7차시 국가품질상에서의 리더십
8차시 전략기획
9차시 고객만족
10차시 BSC와 지식경영
11차시 품질경영과 인적자원관리-조직구조
12차시 품질경영과 인적자원관리-동기부여와 교육훈련
13차시 프로세스 관리
14차시 품질개선 기본도구
15차시 통계적 품질관리와 품질공학-관리도와 공정능력지수
16차시 통계적 품질관리와 품질공학-샘플링 검사와 다구찌 품질공학
17차시 품질기능전개와 품질의 전략적 활용
18차시 식스시그마와 품질혁신
19차시 e-품질경영(e-QM)과 벤치마킹
20차시 서비스품질

학습방법

▶ 진도율 80% 이상, 과제 및 시험 제출 필수
▶ 시험 및 과제 합산총점 60점 이상 시 수료(100점 만점 기준)

학습목차

  • 01.품질경영의 기본사상
  • 02.품질비용
  • 03.표준화와 품질보증시스템 - ISO시리즈
  • 04.표준화와 품질보증시스템 - ISO와 IEC
  • 05.품질경영상과 평가제도
  • 06.국가품질상에서의 리더십
  • 07.국가품질상에서의 전략기획
  • 08.말콤 볼드리지상에서의 고객만족
  • 09.조직의 가치를 높이는 BSC와 지식경영
  • 10.품질경영을 위한 조직구조의 변화
  • 11.품질향상을 위한 동기부여와 교육훈련
  • 12.가치 창조와 지원 프로세스 관리
  • 13.품질개선을 위한 7가지 기본도구
  • 14.품질 관리도의 활용과 공정능력지수
  • 15.샘플링 검사의 유형과 다구찌 품질공학
  • 16.품질기능전개와 품질의 전략적 활용
  • 17.식스시그마와 품질혁신
  • 18.서비스품질

수강후기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