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이러닝 닫기
인문교양show
경영/법정필수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KS인증교육show
산업특화show
우선지원대상환급과정show
품질 최우선 경영의 이해
검색영역
이미지 이러닝 모바일 품질 최우선 경영의 이해
교육비
90,000원
학습시간
15시간
학습기간

학습개요

신청하실 학습기간을 선택하세요.

과정소개

강좌소개

급격한 기술의 발달과 소비자 욕구 변화는 품질의 시대에서 디테일의 시대로 변하고 있다고 혹자는 소개합니다. 그러나 어떠한 변화가 있더라도 품질은 기본에 기본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본 과정은 품질은 어떻게 정의되는지 이에 따라 품질경영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설명합니다. 그리고 각종 사례를 통해 품질경영의 개선 도구와 전략적 활용 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학습목표

1. 품질경영의 필요성 및 기본 개념을 파악할 수 있다.
2. 품질경영의 개선 도구와 전략적 활용 방안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품질경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개선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학습대상

- 기업내 품질 개선 담당 직원
- 기획 및 전략 부서, 제조/생산의 품질 담당 부서 직원
- 품질경영 기초지식과 마인드를 함양하고자 하는 기업의 직원
- 전사 품질 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관리자

학습내용

-왜 품질 최우선 경영인가?
-과학적 관리의 태동
-전사적 설비보전 (TPM)
-품질기능전개 (QFD)
-발명적 문제해결 (TRIZ)
-강건설계와 매력적 품질
-품질개선 도구
-품질인증과 제품책임
-통계적 사고와 방법
-통계적 공정관리
-서비스 품질관리
-서비스 시스템의 설계 및 운영
-고객만족경영
-Six Sigma 품질혁신의 통계적 이해
-Six Sigma 품질혁신의 전략적 이해
-경영품질의 시대

학습방법

web 및 모바일 병행

학습목차

  • 왜 품질 최우선 경영인가?
  • 과학적 관리의 태동
  • 전사적 설비보전 (TPM)
  • 품질기능전개 (QFD)
  • 발명적 문제해결 (TRIZ)
  • 강건설계와 매력적 품질
  • 품질개선 도구
  • 품질인증과 제품책임
  • 통계적 사고와 방법
  • 통계적 공정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 서비스 시스템의 설계 및 운영
  • 고객만족경영
  • Six Sigma 품질혁신의 통계적 이해
  • Six Sigma 품질혁신의 전략적 이해
  • 경영품질의 시대

수강후기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