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개요
신청하실 학습기간을 선택하세요.
과정소개
강좌소개
4차 산업혁명 시대 전략적 사회공헌으로 기업가치를 높여라!
사회공헌 활동은 기업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는 것으로 1953년부터 시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시행 초반 시혜적이며 일회적 사회공헌 활동이 올바른지, 실제로 사회에 공헌하는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습니다. 이제는 건강한 기업과 건강한 사회를 위해 전략적 사회공헌을 해야 할 때입니다.
본 과정은 마켓 4.0의 시대에 기업의 사회공헌은 어떤 변화를 맞고 있는지, 기업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적 문제 해결과 경제적 이익 실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서는 구체적으로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글로벌 기업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우리의 당면 과제에 대해 확인해 봅니다.
학습목표
1. 전략적 사회공헌을 통해 사회와 기업의 이익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다.
2. 국내외 기업의 사회공헌 트렌드와 사례 확인을 통해 전략적인 사회공헌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3.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2. 국내외 기업의 사회공헌 트렌드와 사례 확인을 통해 전략적인 사회공헌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3.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학습대상
1.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기업 활동을 원하는 전임직원
2. 전략적 사회공헌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고 싶으신 분
3.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구축에 대해 고민중이신 분
2. 전략적 사회공헌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고 싶으신 분
3.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구축에 대해 고민중이신 분
학습내용
1. 기업사회공헌의 개념과 새로운 흐름
2. 국내 기업의 사회공헌 트렌드와 사례
3. 글로벌 기업의 사회공헌 트렌드와 사례
4. 한국 내 글로벌 기업의 사회공헌 사례
5. 사회공헌의 변화된 환경과 새로운 패러다임
6. 공유가치창출 CSV
7. 글로벌 기업의 공유 가치 창출
8. 국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9. 사회공헌 트렌드로 본 시사점
2. 국내 기업의 사회공헌 트렌드와 사례
3. 글로벌 기업의 사회공헌 트렌드와 사례
4. 한국 내 글로벌 기업의 사회공헌 사례
5. 사회공헌의 변화된 환경과 새로운 패러다임
6. 공유가치창출 CSV
7. 글로벌 기업의 공유 가치 창출
8. 국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9. 사회공헌 트렌드로 본 시사점
학습방법
▶ 진도율 80% 이상, 시험 제출 필수
▶ 시험 60점 이상 시 수료(100점 만점 기준)
▶ web 및 모바일 병행
▶ 시험 60점 이상 시 수료(100점 만점 기준)
▶ web 및 모바일 병행
학습목차
- 01. 기업사회공헌의 개념과 새로운 흐름
- 02. 국내 기업의 사회공헌 트렌드와 사례
- 03. 글로벌 기업의 사회공헌 트렌드와 사례
- 04. 한국 내 글로벌 기업의 사회공헌 사례
- 05. 사회공헌의 변화된 환경과 새로운 패러다임
- 06. 공유가치창출 CSV
- 07. 글로벌 기업의 공유 가치 창출
- 08. 국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 09. 사회공헌 트렌드로 본 시사점
수강후기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 교육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