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이러닝 닫기
기술융합(100%정부지원)show
인문교양show
경영/법정필수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KS인증교육show
산업특화show
우선지원대상환급과정show
핵심만 골라 배우는 기초 경영에센스.
검색영역
이미지 이러닝 모바일 핵심만 골라 배우는 기초 경영에센스.
교육비
100,000원
학습시간
16시간
학습기간

학습개요

신청하실 학습기간을 선택하세요.

과정소개

강좌소개

기업은 다양한 전공을 한 인재들의 집합소이다. 이러한 인재들이 각기 다른 부서에서 기업 경영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경영지식이 필요하다. 특히 신입직원 같은 경우에는 더욱 그러하다. 따라서 경영학 전공자뿐 아니라 다른 전공을 한 인재들도 기업경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본 교육과정은 마케팅, 경영전략, 인사조직, 회계기초라는 4가지의 경영 범주를 한 개의 과정으로 구성하였다.

 

학습목표

1. 마케팅의 환경 변화를 파악하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2. 기업경영을 전략적 관점에서 접근하고 경영실무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3. 효율적인 인사관리조직의 설계방법을 찾아 설계하고 설계된 인사조직관리제도를 조직문화로까지 형성할 수 있도록 탁월한 리더십으로 운영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4. 회계의 필요성과 목적 등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학습하고 자산, 부채, 자본, 수익, 비용의 기본개념과 회계처리절차에 대해 명확히 이해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직종과 관련없이 경영에 대한 기초지식이 필요한 신입직원
-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은 일반 사무직원
- 마케팅, 전략, 인사, 회계 부서에 근무하는 직원

학습내용

1. 경영의 기본개념
2. 마케팅의 기본개념
3. 마케팅 환경변화와 전략
4. 마케팅시스템의 유통 채널 관리방법
5. 광고와 판매촉진의 이해
6. 전략의 기본개념
7. 외부환경의 분석
8. 기업간 경쟁전략
9. 전략적 혁신방법
10. 인사조직과 개인의사결정
11.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12. 인사조직제도 설계
13. 회계의 주요개념과 역할
14. 재무제표의 종류와 이해
15. 회계 순환 과정의 이해
16. 재무제표 분석 기초

학습방법

web 및 모바일 병행

학습목차

  • 01.경영의 기본개념
  • 02.마케팅의 기본개념
  • 03.마케팅 환경변화와 전략
  • 04.마케팅시스템의 유통 채널 관리방법
  • 05.광고와 판매촉진의 이해
  • 06.전략의 기본개념
  • 07.외부환경의 분석
  • 08.기업간 경쟁전략
  • 09.전략적 혁신방법
  • 10.인사조직과 개인의사결정
  • 11.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12.인사조직제도 설계
  • 13.회계의 주요개념과 역할
  • 14.재무제표의 종류와 이해
  • 15.회계순환과정의 이해
  • 16.재무제표 분석 기초

수강후기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