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이러닝 닫기
기술융합(100%정부지원)show
인문교양show
경영/법정필수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KS인증교육show
산업특화show
우선지원대상환급과정show
기획을 바꾸는 새로운 감각, 마켓 센싱으로 환경 분석 끝장내기
검색영역
이미지 이러닝 모바일 기획을 바꾸는 새로운 감각, 마켓 센싱으로 환경 분석 끝장내기
교육비
80,000원
학습시간
19시간
학습기간

학습개요

신청하실 학습기간을 선택하세요.

과정소개

강좌소개

마케팅이 아니다, 이제 마켓 센싱이다!
변화하는 환경의 실체를 알고 싶다면 지금 당장 마켓 센싱 역량을 키워라.

학습목표

시장의 변화를 민감하게 감지해 내고 이를 문제해결관점에서 분석, 활용하는 능력이 부각됨에 따라 마켓센싱의 개념 및 특성을 이해하고 시장 변화를 센싱하기 위한 효율적 체계 구축을 반영할 수 있다.

학습대상

(조직 측면) 시장, 고객의 변화 실체를 빠르게 감지하여 대응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조직
(구성원 측면) 시장, 고객의 변화 파악 및 대응은 기획, R&D, 마케팅뿐만 아니라 조직 전체 관점에서 접근해야 하므로 임직원

학습내용

1. 시장변화를 꿰뚫어 보는 감각, 마켓센싱
2. 기획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근본원인
3. 마켓센싱의 개념과 특성
4. 정보사이클 이해
5. 기업의 기존활용 정보 제대로 활용하기 1
6. 기업의 기존활용 정보 제대로 활용하기 2
6. 채널확대를 통한 표출니즈 제대로 알기
8. TGIF를 활용한 표출니즈 적극 활용하기
9. 잠재니즈 이해하기
10. 자료를 폭넓게 서칭하여 잠재니즈 센싱하기
11. 내·외부 전문가를 활용하여 잠재니즈 센싱하기
12. 고객관찰을 통해 잠재니즈 센싱하기
13. 고객 직접 참여를 통해 잠재니즈 센싱하기
14.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잠재니즈 센싱하기
15. 변화의 방향을 제대로 기획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기
16. 시장에서 좀 더 매력적인 기획이 되기 위해
17. 내부적인 공감대 형성과 시장성공 확률 높이려면
18. 마켓센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려면

학습방법

web 및 모바일 병행

학습목차

  • 01. 시장변화를 꿰뚫어 보는 감각, 마켓센싱
  • 02. 기획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근본원인
  • 03. 마켓센싱의 개념과 특성
  • 04. 정보 사이클 이해
  • 05. 기업의 기존활용 정보 제대로 활용하기 1
  • 06. 기업의 기존활용 정보 제대로 활용하기 2
  • 07. 채널확대를 통해 표출니즈 제대로 알기
  • 08. TGIF를 활용한 표출니즈 적극 활용하기
  • 09. 잠재니즈 이해하기
  • 10. 자료를 폭넓게 서칭하여 잠재니즈 센싱하기
  • 11. 내 · 외부 전문가를 활용하여 잠재 니즈 센싱하기
  • 12. 고객관찰을 통해 잠재니즈 센싱하기
  • 13. 고객 직접 참여를 통해 잠재니즈 센싱하기
  • 14.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잠재니즈 센싱하기
  • 15. 변화의 방향을 제대로 기획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기
  • 16. 시장에서 좀 더 매력적인 기획이 되기 위해
  • 17. 내부적인 공감대 형성과 시장성공 확률을 높이려면
  • 18. 마켓센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려면

수강후기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