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이러닝 닫기
기술융합(100%정부지원)show
인문교양show
경영/법정필수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KS인증교육show
산업특화show
우선지원대상환급과정show
아나운서 정용실의 공감 언어, 소통의 대화법
검색영역
이미지 이러닝 모바일 교재 아나운서 정용실의 공감 언어, 소통의 대화법
교육비
90,000원
학습시간
10시간
학습기간

학습개요

신청하실 학습기간을 선택하세요.

과정소개

강좌소개

공감은 사람을 대하는 최고의 대화법!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일은 다른 사람과 나를 연결하는 것으로, 더 나은 관계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이 때 상대를 제대로 보려하지 않고 내 마음만을 알아달라는 대화는 온전한 대화가 아니며, 오히려 상대와의 관계에 악영향을 준다.
우리는 대화를 할 때 어떤 상황에서도 상대의 상황과 감정을 읽어야한다. 그러려면 감정을 나누고 공감을 얻는 대화를 해야 한다. 본 과정은 아나운서로 정용실이 오랜 방송 경험과 커뮤니케이션 지식을 바탕으로 공감을 이끌어 내는 대화방법을 제시하였다.

학습목표

1. 공감을 얻는 소통의 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2. 따뜻한 시선과 마음이 담긴 대화로 상대방의 상황과 감정을 살피며 대화를 할 수 있다.
3. 귀 기울여 줌으로써 상대방의 마음의 소리를 파악할 수 있다.
4. 공감을 통해 친밀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학습대상

1. 전 직군, 전 업종
2. 대화 스킬을 높이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3. 공감을 통해 더 깊은 소통, 따뜻한 대화를 하고 싶은 모든 분

학습내용

1. 낯가림을 버리고 대화하기
2. 내성적인 성격에서 벗어나 대화하기
3. 잡담으로 대화하기
4. 싫어하는 사람과 대화하기
5. 들으며 대화하기
6. 태도를 중시하며 대화하기
7. 공격적인 상사와 대화하기
8. 먼저 다가가서 리더와 대화하기
9. 중간관리자로서 대화하기
10. 공감하며 대화하기

학습방법

▶ 진도율 80% 이상, 시험 제출 필수
▶ 시험 총점 60점 이상 시 수료(100점 만점 기준)
▶ web 및 모바일 병행

교재정보

공감의 언어 교재명 공감의 언어
저자 정용실
출판사 한겨레출판
출판일 2018.04.26
페이지 244

학습목차

  • 01. 낯가림을 버리고 대화하기
  • 02. 내성적인 성격에서 벗어나 대화하기
  • 03. 잡담으로 대화하기
  • 04. 싫어하는 사람과 대화하기
  • 05. 들으며 대화하기
  • 06. 태도를 중시하며 대화하기
  • 07. 공격적인 상사와 대화하기
  • 08. 먼저 다가가서 리더와 대화하기
  • 09. 중간관리자로서 대화하기
  • 10. 공감하며 대화하기

수강후기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