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이러닝 닫기
인문교양show
경영/법정필수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KS인증교육show
산업특화show
우선지원대상환급과정show
데이터로 살펴보는 미래경영, 장영재 교수의 경영 Talk Concert.
검색영역
이미지 이러닝 모바일 데이터로 살펴보는 미래경영, 장영재 교수의 경영 Talk Concert.
교육비
110,000원
학습시간
17시간
학습기간

학습개요

신청하실 학습기간을 선택하세요.

과정소개

강좌소개

경영은 리더십, 투자, 고객 등과 같은 요소를 더 중시했다. 이제 경영은 오랜 경험이나 감을 통한 주먹구구식의 관리가 아니라 과학적인 사고가 필요하다. 최근 경영은 최신 기술, 첨단 과학으로 결합되고 있으며, 정보통신기술이 발달하면서 최적의 전략을 세우고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 활용하는 데이터의 양이 방대해지고 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을 운영하려면 데이터 분석과 수학적 알고리즘이 필수적이다. 데이터를 논리적으로 분석하는 능력이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될 것이다. 본 과정은 기업의 효과적 운영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 가격책정과 마케팅 등 경영학이 다루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경영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여나갈 묘수로 '과학'을  통해 풀어나간다. 과학적인 경영의 본질을 이해하고, 이런 경영 방식이 어떻게 전개되고 있는지를 알아본다.

 

학습목표

1.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경영과학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2.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격, 마케팅 등 경영에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3. 과학적인 의사결정 기법을 통해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할 수 있다.
4. 다양한 유통사례를 통해 공급사슬관리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학습대상

-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은 기업의 임직원
- 마케팅/기획/생산 부서 근무자

학습내용

1. 경영과 과학의 결합, 경영과학
2. 수학을 활용한 최적의 의사결정
3. 가치에 따른 가격차별을 이용한 수익경영
4. 가격을 결정하게 만드는 과학
5. 메리어트 호텔그룹의 가격결정
6. 데이터에서 찾는 마케팅 전략
7. 데이터와 수학으로 고객을 관리하는 CRM
8. 21세기 기업의 두뇌, 인텔리전스
9. 새로운 의사결정 패러다임, 빅 데이터
10. 고도의 수학을 응용한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11. 과학적 의사결정과 집단지성
12. 불확실성과 의사결정
13. 관리와 운영의 논리적 법칙, 리틀의 법칙
14. 과학적 경영에서 대기의 의미
15. 생산과 재고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수학적 접근
16. 불확실성 극복의 방안, 공급사슬망 관리
17. 패스트 패션의 비밀, 자라의 경영원리

학습방법

web 및 모바일 병행

학습목차

  • 01.경영과 과학의 결합, 경영과학
  • 02.수학을 활용한 최적의 의사결정
  • 03.가치에 따른 가격차별을 이용한 수익경영
  • 04.가격을 결정하게 만드는 과학
  • 05.메리어트 호텔그룹의 가격결정
  • 06.데이터에서 찾는 마케팅 전략
  • 07.데이터와 수학으로 고객을 관리하는 CRM
  • 08.21세기 기업의 두뇌, 인텔리전스
  • 09.새로운 의사결정 패러다임, 빅데이터
  • 10.고도의 수학을 응용한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 11.과학적 의사결정과 집단지성
  • 12.불확실성과 의사결정
  • 13.관리와 운영의 논리적 법칙, 리틀의 법칙
  • 14.과학적 경영에서 대기의 의미
  • 15.생산과 재고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수학적 접근
  • 16.불확실성 극복의 방안, 공급사슬망 관리
  • 17.패스트 패션의 비밀, 자라의 경영원리

수강후기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