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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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강좌소개
기획은 기획서 뿐만 아니라, 이메일 등 각종 간이보고서, 제안서, 프레젠테이션까지 회사생활 전반에 필요한 능력이다. 하지만 정작 기획을 하라고 하면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기획의 기본 개념부터 전략기획세우기, 시나리오 플래닝 스킬 등 실전에 바로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는 기획 비법을 알아보자!
학습목표
1. 좋은 기획의 조건과 프로세스를 이해하여 성과를 창출하는 기획을 구체화할 수 있다.
2. 맥킨지, 보스톤 컨설팅 등 검증된 기획방법론을 활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고 활용하여 신뢰성 있는 자료를 도출할 수 있다.
3. 기획서 작성 및 전략 수립의 스킬을 통해 기획력을 익히고, 컨셉에 맞는 기획을 수립할 수 있다.
2. 맥킨지, 보스톤 컨설팅 등 검증된 기획방법론을 활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고 활용하여 신뢰성 있는 자료를 도출할 수 있다.
3. 기획서 작성 및 전략 수립의 스킬을 통해 기획력을 익히고, 컨셉에 맞는 기획을 수립할 수 있다.
학습대상
- 기획력을 키우고 싶은 모든 직장인
- 기획력이 요구되는 기획자와 마케터
- 기획력이 요구되는 기획자와 마케터
학습내용
1. 시작: 성공한 기획은 다르다
2. 기획의 조건: 프로세스가 성과를 창출한다
3. 논리: 기획에는 논리력이 필요하다
4. 창의: 기획에는 창의력이 필요하다
5. 전략기획: 시작은 3원칙만 외우자
6. 전략기획 스킬: 핵심포인트는 따로 있다
7. 컨설팅 방법론1: MECE와 로직트리를 활용하자
8. 컨설팅 방법론2: 좋은 가설로 검증하라
9. 프레임워크: 기획력을 향상시키자
10. 정보: 의사결정을 위해 정보력이 필요하다
11. 정보분석: 기획을 위한 정보분석 스킬을 마스터하자
12. 빅데이터: 최고의 선택을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하자
13. 컨셉과 기획: 컨셉기획에도 프로세스가 있다
14. 기획서: 선택과 집중 스킬이 필요하다
15. 시나리오 플래닝: 미래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자
16. 보고 스킬: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자
2. 기획의 조건: 프로세스가 성과를 창출한다
3. 논리: 기획에는 논리력이 필요하다
4. 창의: 기획에는 창의력이 필요하다
5. 전략기획: 시작은 3원칙만 외우자
6. 전략기획 스킬: 핵심포인트는 따로 있다
7. 컨설팅 방법론1: MECE와 로직트리를 활용하자
8. 컨설팅 방법론2: 좋은 가설로 검증하라
9. 프레임워크: 기획력을 향상시키자
10. 정보: 의사결정을 위해 정보력이 필요하다
11. 정보분석: 기획을 위한 정보분석 스킬을 마스터하자
12. 빅데이터: 최고의 선택을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하자
13. 컨셉과 기획: 컨셉기획에도 프로세스가 있다
14. 기획서: 선택과 집중 스킬이 필요하다
15. 시나리오 플래닝: 미래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자
16. 보고 스킬: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자
학습방법
web 및 모바일 병행
학습목차
- 01.시작: 성공한 기획은 다르다
- 02.기획의 조건: 프로세스가 성과를 창출한다
- 03.논리: 기획에는 논리력이 필요하다
- 04.창의: 기획에는 창의력이 필요하다
- 05.전략기획: 시작은 3원칙만 외우자
- 06.전략기획 스킬: 핵심포인트는 따로 있다
- 07.맥킨지식 사고: MECE와 로직트리를 활용하자
- 08.보스톤컨설팅의 기획: 좋은 가설로 검증하자
- 09.프레임워크: 기획력을 향상시키자
- 10.정보: 의사결정에는 정보력이 필요하다
- 11.정보분석: 기획을 위한 스킬은 따로 있다
- 12.빅데이터: 최적의 데이터를 활용하자
- 13.콘셉트 기획: 공감대를 형성하자
- 14.기획서: 선택과 집중 스킬이 필요하다
- 15.시나리오 플래닝: 미래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자
- 16.보고 스킬: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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