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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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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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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과정

과정소개

강의 주요내용&특장점

 

학습목표

ㅇ세일즈 유형과 역량 진단을 통해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역량 개발 목표 수립
ㅇ영업 프로세스별 핵심 스킬 개발로 영업 성과 도출
ㅇ고객의 구매 심리 이해를 통하여 효과적 영업 상담 진행 능력 향상

학습대상

ㅇ영업, 마케팅, 고객 관리 부문 실무자
ㅇ영업 기초 역량 개발이 필요한 분
ㅇ영업 전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분

학습내용

모듈 세부 내용 일차
세일즈
마인드 셋
ㅇ프로 세일즈맨의 기본 자질과 태도
   [진단] 세일즈 유형과 영업 능력 진단
ㅇ세일즈 프로세스의 이해
ㅇ고객의 구매심리 이해
1일차
09:30~17:30
영업
시스템 이해
ㅇ회사 조직과 영업 시스템 이해
ㅇ영업 목표 수립 및 달성과 시간 관리
   [실습] 목표 달성을 위한 활동 계획 수립
가망 고객
발굴
ㅇ미래 지향적 고객 발굴 패러다임
ㅇ고객 발굴을 위한 기초 지식
   [사례 연구] 가망 고객 발굴과 사례 연구
2일차
09:30~17:30
고객 상담
스킬
ㅇ고객 설득을 위한 기초 지식
ㅇ고객과 윈윈하는 상담 프로세스
   [실습] 초기 상담을 위한 라포 형성 스킬
   [실습] 고객 니즈 파악을 위한 질문과 경청 기법
상품 판매
스킬
ㅇ상품의 이해
ㅇ상품 소개를 위한 FABE기법
   [실습] 자사 상품의 상품력 개발
ㅇ반론 극복과 마무리
3일차
09:30~17:30
고객
관리
ㅇ고객의 이해와 고객 만족의 중요성
ㅇ고객 관리와 클레임 처리
   [실습] 고객 클레임 처리 실습
[연간 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9-21가산 14-16가산 25-27가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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