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개요
신청하실 학습기간을 선택하세요.
연관과정
과정소개
학습목표
ㅇ영업/마케팅 문제 해결, 판매 계획 수립, 수요 예측을 위한 데이터 분석 방법론 이해
ㅇMS excel 활용 실습을 통한 실무 방법론 습득
ㅇMS excel 활용 실습을 통한 실무 방법론 습득
학습대상
ㅇ마케팅, 영업 기획/관리, 경영 기획 실무자 및 관리자
ㅇMS excel 활용 능력이 높을 수록 교육 효과가 큼 (MS excel 실습 위주 교육)
ㅇMS excel 활용 능력이 높을 수록 교육 효과가 큼 (MS excel 실습 위주 교육)
학습내용
모듈 | 세부 내용 | 일차 |
---|---|---|
평가, 분류 분석 |
ㅇABC 분석 [사례1: B사 고객 ABC 분석 및 등급별 인센티브] ㅇ2×2 Matrix 분석 [사례2: 9구단의 4번 타자 평가] |
1일차 09:00~18:00 |
신상품 전략 수립 |
ㅇ시계열 데이터 활용한 예측 분석 [사례3: 연평균 성장률 산출] [사례4: 공구 판매량 예측] [사례5: A사 소주 매출액 예측] ㅇ민감도 분석을 위한 회귀 분석 [사례6: 판촉 시행의 영향도 분석] [사례7: 가격에 따른 매출액 민감도 분석] |
|
판단을 위한 통계적 검증 |
ㅇ두 집단의 평균 차이 검증: t-검증 ㅇ세 집단 이상의 평균 차이 검증: 분산 분석 [사례8: 신제품 vs. 기존 제품 만족도 차이 검증] [사례9: 판촉물별 매출 차이 검증 |
2일차 09:00~18:00 |
유사성 분석 |
ㅇ장바구니 분석 [사례10: 장바구니 분석을 활용한 번들 상품 기획] ㅇ상관 관계 분석 [사례11: 상관 관계 분석을 활용한 추천 상품 기획]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
맞춤형 연중 개설 문의 |
[영업.마케팅] 카테고리 최다 클릭 과정
[영업.마케팅] 카테고리 만족도 높은 과정
- 교육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