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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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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과정

과정소개

학습목표

ㅇ서비스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서비스 차별화 전략 수립
ㅇ전략 캔버스 작성을 통한 신규 서비스 창출 방법 습득
ㅇ소비자 분석을 통한 시장 내 서비스 성과 향상 기회 포착

학습대상

ㅇCS 전략 담당자, CS 교육 담당자, CS 리더, 신규 서비스 개발 담당자

학습내용

모듈 세부 내용 일차
서비스
아이덴티티
전략
ㅇ서비스 아이덴티티 도출
ㅇ서비스 아이덴티티 브랜딩
ㅇ서비스 웨이
ㅇ서비스 재설계
ㅇ서비스 아이덴티티 내재화
1일차
09:30~17:30
블루오션
전략
ㅇ레드오션에서 찾는 블루오션
ㅇ밸류 프로포지션
ㅇ전략 캔버스
ㅇ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9 Blocks
파괴적 혁신
전략
ㅇ존속적 혁신과 파괴적 혁신
ㅇ과잉 충족 소비자와 비소비자
ㅇ서비스 성과 기회의 포착
ㅇ서비스 과제 발견/도출/선정
ㅇ차별화 실행/출현 전략
2일차
09:30~17:30
서비스 디자인
전략
ㅇ디자인 씽킹과 서비스 디자인
ㅇ서비스 디자인의 더블 다이아몬드
ㅇ서비스 문제 발견
ㅇ서비스 문제 정의
ㅇ서비스 개선 발견
ㅇ서비스 제공 검증
[연간 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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