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우편원격교육 닫기
경영show
인문교양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산업특화show
회계학리스타트
검색영역
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회계학리스타트
교육비
30,000원
학습기간
1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비환급
정원
1000명
교재
회계학리스타트-
강사
정명일
수료기준
  • 1. 반영 비율 리포트 100%
  • 2. 리포트 총 평균 60점 이상(100점 만점 기준)

과정소개

강좌소개


“회계학 종합선물세트 같은 책!”



소설로 이해하고,

DVD로 복습하고,

워크북으로 응용한다!



이 책을 읽고도 회계를 모르겠다면, 차라리 포기하라!

고려대 최고 인기강좌의 주인공,

대한민국에서 회계를 가장 쉽게 가르치는 사람,

유관희 교수의 회계초보 구하기 프로젝트!



여기, 회계와는 전혀 무관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평범한 주부, 경제학을 공부하는 학생, 기업의 중간관리자, 갓 창업한 자영업자, 주식 전업투자자 백수 청년까지…. 회계가 느닷없이 태클을 걸어오기 전까지 이들에게 회계는 알아도 그만, 몰라도 그만인 남의 일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의도하지 않았던 일들이 닥친다. 주먹구구식 가계부를 써오던 주부는 남편의 부재를 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하고, 백면서생 경제학도는 아버지의 가게를 떠맡게 되고, 기업의 중간관리자는 계열사의 대형 회계부정사건 감사위원에 선정된다. 회계처리 일체를 대행사에 일임했던 자영업자는 경영난에 시달리고, 재무제표 분석조차 할 줄 모르던 주식투자자는 부실기업에 몰빵투자를 했다 땅을 친다. 회계에 대한 무지가 초래하는 치명적 결과를 깨닫는 순간, 이들에겐 세상의 다른 무엇보다 회계가 절실해지기 시작한다. 이때 나타난 자칭 ‘회계 전도사’ 유교수는 각각의 문제에 회계원리를 대입하고 응용해 해결해나가는 법을 깨우쳐준다.



“지금까지 배운 회계는 너무 어려웠다!”

직장인도 자영업자도, 주부도 학생도,

온 국민이 함께 읽는 회계책!



흥미진진한 한 편의 소설로 구성된 이 책은 한마디로 ‘회계초보 구하기 프로젝트’라고 말할 수 있다. 고려대학교 우수강의상인 석탑상을 2회나 수상한 저자 유관희 교수는 일상과 회계의 구체적 접점을 포착하여 딱딱하고 어려운 회계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데 탁월한 솜씨를 발휘한다. 스토리텔링을 표방한 기존의 회계소설들이 스토리에만 치중해 정작 중요한 회계지식을 전달하는 데는 미흡했던 데 비해, 이 책은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충실한 이론을 절묘하게 배합시켜낸 미덕을 갖췄다. 덕분에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회계의 원리를 마스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서의 회계 응용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교재정보

회계학리스타트- 교재명 회계학리스타트-
저자 유관희
출판사 비즈니스맵
출판일 2010.01.01
페이지 248
쉽게 회계학을 배울 수 있는 이야기 회계특강『회계학 리스타트』. 흥미진진한 한 편의 소설로 구성된 이 책은 재미있는 스토리와 충실한 이론을 함께 담아냈다. 무의미한 가계부를 써온 가정주부, 경제학을 전공하지만 회계에는 무관심한 학생, 갑자기 기업의 회계비리 문제를 맡게 된 중간관리자, 이제 막 창업한 자영업자, 만년 쪽박신세인 개미투자자 청년 등 우리 주위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을 등장인물로 내세웠다. 그들이 회계의 필요성을 깨닫는 순간, 회계 전도사 유교수가 나타나 각각의 문제에 회계원리를 대입해 응용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