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우편원격교육 닫기
경영show
인문교양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산업특화show
(원아시아대변혁)오션이니셔티브:해양강국코리아프로젝트
검색영역
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원아시아대변혁)오션이니셔티브:해양강국코리아프로젝트
교육비
30,000원
학습기간
1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비환급
정원
500명
교재
원아시아대변혁오션이니셔티브:해양강국코리아프로젝트
강사
손은정
수료기준
  • 1. 반영 비율 리포트 100%
  • 2. 리포트 총 평균 60점 이상(100점 만점 기준)

과정소개

강좌소개

매일경제가 주최하는 ‘국민보고대회’의 내용을 소개한 책. 매일경제는 2013년 열린 제22차 국민보고대회에서 해양도시 발전을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박근혜 정부가 ‘창조경제’를 주창하면서 이를 실현하기 위한 수많은 복안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우리나라가 항상 간과하고 있는 비전을 새롭게 조명하여 어젠다롤 형성하고자 하였다. 그것이 바로 ‘해양산업’이다. 매일경제는 2013년 3월 제21차 국민보고대회를 통해 서울과 부산을 양축으로 대한민국을 발전시키자는 ‘투트랙’ 전략을 밝혔다. 그리고 그 연장선상에서 같은 해 11월 제22차 국민보고대회를 통해 부산을 중심으로 하는 ‘오션 이니셔티브 3대 제언’을 공개했다. 오션 이니셔티브 3대 제언은 ‘물류삼합(트라이포트, Triport), 크루즈시티(Cruise city), 초대형 항만도시군(메갈로포트폴리스, Megaloportpolis) 건설’이다. 항공수송 기능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부산에 신공항을 건설해 육.해.공을 아우르는 물류 중심도시로 만들자는 것이 핵심이다. 이 책은 매일경제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 프로젝트팀과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아서디리틀(ADL)이 2013년 6월부터 5개월 동안 수집한 각계 전문가들의 자문과, 현장취재를 통해 완성했다. 대한민국이 해양강국으로 가기 위한 3대 제언을 비롯해, 원아시아 오션 이니셔티브를 실행하기 위한 내용을 다뤘다.

교재정보

원아시아대변혁오션이니셔티브:해양강국코리아프로젝트 교재명 원아시아대변혁오션이니셔티브:해양강국코리아프로젝트
저자 매일경제오션이니셔티브프로젝트팀지음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2014.01.30
페이지 236
매일경제가 주최하는 ‘국민보고대회’의 내용을 소개한 책. 매일경제는 2013년 열린 제22차 국민보고대회에서 해양도시 발전을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박근혜 정부가 ‘창조경제’를 주창하면서 이를 실현하기 위한 수많은 복안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우리나라가 항상 간과하고 있는 비전을 새롭게 조명하여 어젠다롤 형성하고자 하였다. 그것이 바로 ‘해양산업’이다.

매일경제는 2013년 3월 제21차 국민보고대회를 통해 서울과 부산을 양축으로 대한민국을 발전시키자는 ‘투트랙’ 전략을 밝혔다. 그리고 그 연장선상에서 같은 해 11월 제22차 국민보고대회를 통해 부산을 중심으로 하는 ‘오션 이니셔티브 3대 제언’을 공개했다.

오션 이니셔티브 3대 제언은 ‘물류삼합(트라이포트, Triport), 크루즈시티(Cruise city), 초대형 항만도시군(메갈로포트폴리스, Megaloportpolis) 건설’이다. 항공수송 기능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부산에 신공항을 건설해 육.해.공을 아우르는 물류 중심도시로 만들자는 것이 핵심이다.

이 책은 매일경제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 프로젝트팀과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아서디리틀(ADL)이 2013년 6월부터 5개월 동안 수집한 각계 전문가들의 자문과, 현장취재를 통해 완성했다. 대한민국이 해양강국으로 가기 위한 3대 제언을 비롯해, 원아시아 오션 이니셔티브를 실행하기 위한 내용을 다뤘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