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우편원격교육 닫기
경영show
인문교양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산업특화show
성공적인글로벌시장개척을위한경영전략
검색영역
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성공적인글로벌시장개척을위한경영전략
교육비
60,000원
학습기간
2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비환급
정원
200명
교재
글로벌문화경영 외 1권
강사
정명일
수료기준
  • 1. 반영 비율 리포트 100%
  • 2. 리포트 총 평균 60점 이상(100점 만점 기준)

과정소개

강좌소개

세계는 1일 생활권에 들어선지 오래다. 과거에는 교통의 발달로 그것이 가능해 졌다하면, 이제는 정보 통신의 발달로 1일도 채 걸리지 않는다. 지구 반대편의 소식도 마음만 먹으면 단 몇 분 안에 알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지금의 시대는 로컬 비즈니스가 아닌, 글로벌 비즈니스가 필요한 때이다. 경영자부터 신입 사원까지, 우리 조직이 발전해 나갈 길은 글로벌에 있음을 인지하고, 전략을 수립하고 앞으로 나아갈 때이다. 본 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경영전략을 인지하고 조직의 발전 박차를 가할 수 있다.

교재정보

글로벌문화경영 교재명 글로벌문화경영
저자 폰스트롬페나스,찰스햄든터너
출판사 가산출판사
출판일 2014.06.25
페이지 448
글로벌 문화경영의 대표 서적

[글로벌 문화경영 - 이문화의 딜레마를 넘어서(Riding the Waves of Culture)]는 1990년대 중반 초판 발행 이래로 경영 구루인 톰 피터스로부터 ‘걸작’이라는 찬사를 받는 등 20여 년 동안 지속적인 호응을 얻으며, 이문화 경영 분야의 대표적인 안내서로 자리잡은 책이다.
이 책은 포스코경영연구소가 포스코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우리나라 글로벌 기업들이 조직 내 다양성을 어떻게 관리하고 문화차이를 지렛대 삼아 조직의 장기적인 경쟁력을 어떻게 확보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소중한 통찰을 제공하기 위해 번역 출판하였다.
세계를제패한최강경영 교재명 세계를제패한최강경영
저자 김현철,서방계,노나카이쿠지로
출판사 머니플러스
출판일 2014.07.25
페이지 256
세계 최초로 한·중·일 경영 비교
21세기는 ‘아시아의 세기’라고 불린 지 오래이다.

한·중·일 삼국의 정치 외교는 시류에 따라 삐꺽거리기도 하지만 이들 국가의 선구적인 기업들은 아시아의 세기를 만끽하고 있다. 자국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발 빠르게 성장 시장을 개척하였으며 또한 이를 토대로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큰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하지만 한국의 학계는 아직도 미국식 패러다임에 물들어 모든 것을 미국식으로 보거나 미국식 경영을 이상으로 생각하고 있다. 물론 일부 선각적인 학자들이 한국기업을 연구하여 독자적인 이론을 만들어 내기도 하고 한국과 일본기업, 한국과 중국기업을 상호 비교하며 그 속에서 새로운 경영이론을 모색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선구적인 연구들도 2국 간 기업의 비교나 그들 간의 차이점을 발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한·중·일 기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번 연구진도 처음에는 각국의 최우수 기업들을 선정하여 상호 비교 연구하는 프로젝트로부터 시작하였다. 하지만 연구를 거듭할수록 각국의 최우수 기업들이 조금의 차이는 있을망정 오히려 공통점이 더 많다는 점에 눈뜨기 시작하였다. 그리하여 1년 이상을 헤맨 끝에 공통점을 정리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고 그 결과물로 이 책을 출판하게 되었다.

이 책은 한·중·일 기업을 상호비교 연구한 최초의 저작이다. 그것도 차이점보다는 공통점 발견에 착목한 최초의 연구이다. 또한 미국식 경영 모델을 과감히 버리고 아시아적 경영 모델을 체계적으로 모색해 본 최초의 노작이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