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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열티마케팅을통한알파고객확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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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로열티마케팅을통한알파고객확보전략
교육비
60,000원
학습기간
2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비환급
정원
200명
교재
로열티마케팅떠나지않는고객의비밀 외 1권
강사
김영만
수료기준
  • 1. 반영 비율 리포트 100%
  • 2. 리포트 총 평균 60점 이상(100점 만점 기준)

과정소개

강좌소개

오늘날 기업은 기술의 발달, 스마트폰으로 대변되는 정보화, 자유무역 및 빠른 국제화의 흐름 속에 치열한 경쟁 속에서 휩쓸리고 있다.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타사와의 상품 차별화도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이제 더 이상 판매 위주의 단순 마케팅 혹은 고객 유치를 위한 이벤트로는 고객을 확보하기 어렵다. 기업에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해 주는 중요한 경영 원천은 고객 로열티이다. 따라서 사례와 분석을 통해 고객 만족 경영에서 고객 로열티 경영 전략을 제시할 수 있다.

교재정보

로열티마케팅떠나지않는고객의비밀 교재명 로열티마케팅떠나지않는고객의비밀
저자 김동우, 이호
출판사 소야
출판일 2014.08.13
페이지 268
『로열티마케팅 떠나지 않는 고객의 비밀』은 실제 우리나라 기업들에서 진행된 로열티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하며, 이를 통해 실질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미래의 마케터들은 물론, 현재 기업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 마케터들에게도 좋은 자료가 될 것이다.
알파고객을잡아라 교재명 알파고객을잡아라
저자 이성동
출판사 호이테북스
출판일 2013.08.01
페이지 335
당신을 떠나지 않으며, 더 많은 고객을 추천하고 데려오는 알파고객을 확보하라!

끊임없이 진화하는 고객. 그들의 마음과 지갑을 어떻게 하면 사로잡을 수 있을까? 이 책은 고객을 열렬한 팬으로 개발한 수많은 사례를 통해 당신을 떠나지 않으며, 더 많은 고객을 추천하고 데려오는 알파고객을 확보하는 비법을 알려준다. 얼마전 국내 기업의 생존율이 매우 낮은 편이라는 기사가 발표된 적이 있었다. 월간〈현대경영〉이 1965년 매출액 100위권에 있던 국내 기업 중 2004년까지 생존한 기업을 조사했더니 겨우 12개뿐이었다고 한다. 기업의 생존율이 이처럼 낮은 가장 큰 이유는 무엇보다도 고객의 진화 속도를 따라잡지 못해서다.

지금까지 수많은 전문가들과 CEO들이 고객 만족과 고객 중심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지만,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처럼 고객들은 지속적으로 이탈하고 있다. 따라서 이제 경영의 최종 목표는 충성고객을 넘어 열렬한 팬, 알파고객을 만드는 것이어야 한다. 나비가 알→유충→번데기를 거쳐 성충이 되듯이, 고객을 마지막 진화 단계인 알파고객으로 진화시켜야 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코카콜라, 나이키,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많은 사례와 분석을 통해 고객 만족 경영에서 고객 로열티 경영으로 진화해야 한다고 말한다. 앞으로 치열한 경쟁에서 생존의 열쇠가 되는 고객 로열티 경영과 알파고객 확보 전략의 해법을 이 책을 통해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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