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우편원격교육 닫기
경영show
인문교양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산업특화show
AI경제의 포노 사피엔스
검색영역
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환급 AI경제의 포노 사피엔스
교육비
82,000원
학습기간
2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환급
정원
500명
교재
CHANGE 9(체인지 나인) 외 1권
강사
김진관
수료기준
  • 1. 반영 비율 : 전체 리포트 평균 80%, 주차별 퀴즈 20%
  • 2. 각 리포트는 100점 만점 기준으로 채점
  • 3. 주차별 퀴즈 8회 중 6회 이상 참여 필수(횟수 미달 시 미수료)
  • 4. 반영 비율에 따른 환산 점수 60점 이상(100점 만점 기준) 예) 1단원 리포트 70점, 2단원 리포트 50점, 주차별 퀴즈 총 25문항 중 13문항 정답
    리포트 평균 60점 → 80% 환산 점수 48점
    주차별 퀴즈 52점 → 20% 환산 점수 10.4점
    최종 취득점수 48점 + 10.4점 = 58.4점 미수료

과정소개

강좌소개

4차 산업혁명은 이미 우리 곁에 존재해 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환경은 AI경제를 더욱 앞당겼다. 포노 사피엔스는 산업 생태계를 변화시키는 주역이며, 새로운 인류의 표준이 되고 있다. 로봇과 인공지능의 다양한 기술과 사피엔스가 어떻게 공존하며 살아가는지, 그들의 미래는 어떻게 번영할 것인지 시대적 감각을 함양하고 통찰력을 키워보자!

학습목표

1. 산업 생태계를 변화시키고 있는 포노 사피엔스를 설명할 수 있다.
2. 포노 사피엔스가 가지는 감성, 즉 기업 지속의 열쇠를 설명할 수 있다.
3. 인공지능과 로봇이 공존하는 미래의 환경을 제시할 수 있다.
4. 기술의 발전에 따른 인공지능의 윤리를 제시할 수 있다.

학습대상

● 환경 변화에 민감성이 필요한 임원 및 의사결정자
● 사업 담당자 및 마케팅 담당자
● 미래 의식을 함양하고 싶은 전 직원

기대효과

로봇과 인공지능의 다양한 기술과 사피엔스가 어떻게 공존하며 살아가는지, 그들의 미래는 어떻게 번영할 것인지 과정을 통해 시대적 감각을 함양할 수 있다.

교재정보

CHANGE 9(체인지 나인) 교재명 CHANGE 9(체인지 나인)
저자 최재붕
출판사 쌤앤파커스
출판일 2020.08.20
페이지 332
베스트셀러 [포노 사피엔스]의 저자이자 문명 공학자 최재붕 교수의 두 번째 책.
2020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창궐은 디지털 문명과 팽팽한 힘겨루기를 하고 있던 기존 문명을 뿌리째 뒤흔들었다. 인류는 감염을 피하기 위해 비접촉 생활 방식으로 강제 이동했고, 이로 인해 디지털 문명으로의 전환은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가 되었다. 바야흐로 과도기에 걸쳐 있던 문명 교체의 흐름이 코로나19로 인해 대격변기를 맞게 된 것이다.
최재붕 교수는 이제 누구도 포노 사피엔스 문명을 거스를 수 없으며, 이 문명이 연 새로운 세계에서는 지금까지 살아오던 방식 그대로 살아갈 수 없다고 말한다. 그는 신작 [CHANGE 9]을 통해 코로나19 시대의 변화상을 자세히 들여다보고, 가속화한 포노 사피엔스 문명 속에서 우리가 어떤 사람으로 살아가야 할지에 대한 선명한 방향을 제시한다. 그 방향은 포노 사피엔스가 주도하는 새로운 기준, 바로 ‘포노 사피엔스 코드’다. 이는 과거에도 의미가 있었지만, 앞으로는 반드시 갖춰야 할 기준들이다. 선택과 필수는 전혀 다른 기준이기 때문이다.
새로운 표준 인류의 니즈와 만나 새롭고 절대적인 의미를 갖게 된 9가지 코드를 하나하나 살펴보고, 각 코드에 해당하는 당대 최신 이슈와 그에 따른 인류의 행동 양식, 진화된 대응법, 그를 통해 이루어지는 문명 교체의 단상들을 살펴본다. 또한 그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심도 깊은 인사이트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룩한 다양한 모습의 기업, 인물 들의 사례도 풍부하게 담아냈다.
AI 경제 교재명 AI 경제
저자 로저 부틀
출판사 세종연구원
출판일 2020.07.31
페이지 544
인공지능이 우리의 삶과 경제를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

칭송받는 경제학자 로저 부틀이 로봇 시대가 제기하는 매혹적인 경제 문제를 명쾌하게 풀어낸 [AI 경제]가 출간되었다.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기술 분야의 혁신이 세상을 바꿔놓고 있다. 그렇다면 로봇과 인공지능이 인간에게 가져다줄 경제적 결과는 어떨까? 인공지능은 많은 편익을 제공하지만, 동시에 개개인의 인간 및 사회 전체에 가장 위협적인 존재가 될 수도 있다. 로봇과 AI 혁명을 그대로 둔다면 필연적으로 역사가 오랜 몇몇 일자리는 소멸하고, 다른 일자리들은 더 좋아지며, 예전에 없던 새로운 일자리가 나타날 것이다. 그리고 많은 부분에서 사람의 노동과 로봇이 서로 보완하는 관계가 형성될 것이다.
이 책은 경제성장, 생산성, 인플레이션, 부와 권력의 분배, 일자리, 복지 등이 인공지능 때문에 어떻게 달라질지 살핀다. 또한, 장차 우리가 어떻게 학습하고 어떻게 일하며 어떻게 여가시간을 보낼 것인지 전망한다. 인공지능이 우리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할 것인가, 아니면 특이점의 경계를 넘어 인간을 위협할 것인가? 낙관만 할 것도 아니고 불안해 떨 것도 아니다. 이 책은 AI 혁명이라는 놀라운 현상이 가져다줄 미래와 그 충격에 대비하는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