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우편원격교육 닫기
경영show
인문교양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산업특화show
회계초보 탈출! 재무제표 읽기와 회계 입문
검색영역
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환급 회계초보 탈출! 재무제표 읽기와 회계 입문
교육비
82,000원
학습기간
2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환급
정원
200명
교재
숫자 울렁증 32세 이승환 씨는 어떻게 재무제표 읽어주는 남자가 됐을까 외 1권
강사
김경연
수료기준
  1. 진행단계평가 주 1회 학습활동
       - 1 ~ 8주차 매주 1회 총 8회 응시 (재응시 불가)
       - 주 1회 문항별 각 4점 총점 20점
         (총 8주 출제문항수는 25개, 문항별 각 4점, 총점 100점)
         (차시별 진위형(O,X문제)이 1 ~ 7차시는 3문항, 8차시는 4문항)
       - 총 8주 중 6주 이상(80%이상) 참여시 수료
  2. 리포트 평가 : 매 개월차 정해진 제출일까지 반드시 제출
  3. 1,2개월차 평가 및 진행단계평가 합산 평가성적이 총점 60점 이상 (100점 만점 기준)

과정소개

강좌소개

본 과정은 회계는 어렵다는 편견을 불러오는 회계에 대한 잘못된 상식과 오해를 회계의 역사와 실제 기업 사례를 통해 재미있게 설명하고 재무제표를 읽는 법을 복잡한 이론은 최대한 줄이고, 실제 기업의 재무제표를 함께 읽는 방식으로 구성해 실전에서 바로 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회계의 전체 그림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사례와 에피소드를 통해 자세히 설명하고 실무에서 어떻게 회계가 적용되는지 알려준다.


 

학습목표

1. 재무제표 읽는 방법을 파악하여 재무제표 분석에 활용할 수 있다.
2. 사례와 에피소드를 통해 회계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파악하여 회계 관련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학습대상

● 기업의 회계/재무 관련 부서 신입사원
● 회계/재무 관련 파생 업무가 많은 부서의 실무자

기대효과

재무제표 읽는 방법을 파악하여 재무제표 분석에 활용할 수 있으며 사례와 에피소드를 통해 회계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파악하여 회계 관련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교재정보

숫자 울렁증 32세 이승환 씨는 어떻게 재무제표 읽어주는 남자가 됐을까 교재명 숫자 울렁증 32세 이승환 씨는 어떻게 재무제표 읽어주는 남자가 됐을까
저자 이승환
출판사 흐름출판
출판일 2018.10.15
페이지 288
이 책이 속한 분야
경제/경영 > 기업실무관리 > 재무관리 > 재무제표

이 책은 저자만의 회계 공부 노하우를 담은 회계 입문서다. 1부에는 회계는 어렵다는 편견을 불러오는 회계에 대한 잘못된 상식과 오해를 회계의 역사와 실제 기업 사례를 통해 재미있게 풀어낸다. 또한 회계정보의 보물창고로 불리는 전자공시시스템(DART)에서 재무제표를 찾고 읽는 법을 소개한다. 2부에서 5부까지는 재무제표 4대 천왕(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주석)을 중심으로 재무제표를 읽는 법을 담았다. 복잡한 이론은 최대한 줄이고, 실제 기업의 재무제표를 함께 읽는 방식으로 구성해 실전에서 바로 응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업의 여러 장의 재무제표를 하나의 표로 정리할 수 있도록 저자가 고안한 ‘재무제표 분석표’는 복잡한 기업 정보를 한 눈에 정리할 수 있어서 회계 초보들에게 도움이 된다. 상세한 그림과 도표, QR코드를 활용해 제공하는 회계 정보와 강의 형식으로 쓴 문장은 회계 공부를 망설이던 이들도 회계의 유용함과 즐거움을 만끽하게 해줄 것이다.
읽으면 읽을수록 빠져드는 회계책 교재명 읽으면 읽을수록 빠져드는 회계책
저자 권재희
출판사 길벗
출판일 2018.11.10
페이지 356
이 책이 속한 분야
경제/경영 > 기업실무관리 > 회계관리 > 회계학일반

이 책을 펴는 순간,
재무제표를 읽는 힘이 생긴다!
읽으면 읽을수록
빠져드는 회계책

유익한 재무제표, 핵심을 짚는 똑부러진 설명, 생생한 실무 이야기 이 모든 것을 갖추었다. 진짜 실력을 쌓아주는 똘똘한 『읽으면 읽을수록 빠져드는 회계책』. 회계도 결국 이해의 싸움이다.
외우기만 해서는 자산/자본/부채 위치만 기억하는 것에서 끝나버린다. 현직 회계사인 저자는 날카로운 눈으로 업종별?유형별로 잘생긴 재무제표만 골라 담았다.

‘대한항공 유형자산에는 특이하게 엔진이 있다’ ‘YG와 JYP는 연습생 트레이닝 비용을 처리하는 게 다르다?’ ‘스타벅스 카페라테로 원가 이해하기’ 이처럼 특징이 두드러져 이해가 쉽고, 비교가 수월해 개념의 맥을 짚기도 편하다.
이밖에도 부동산, 주식, 가계부, 퇴직연금 등 일상에 밀접한 요소를 회계적인 발상으로 전환해 더 빨리 핵심개념을 익히도록 했다. 차분하고 쉽게 쓰인 문장을 읽어나가다 보면, 더 빨리 회계를 공부하지 않은 아쉬움과 함께 회계 근육이 점점 단단히 붙어가는 것을 느끼게 된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