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우편원격교육 닫기
경영show
인문교양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산업특화show
경영을 읽는 순간, 모든 것이 달라진다
검색영역
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환급 경영을 읽는 순간, 모든 것이 달라진다
교육비
82,000원
학습기간
2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환급
정원
500명
교재
피터 드러커의 경영을 읽다 외 1권
강사
한만용
수료기준
  • 1. 반영 비율 : 전체 리포트 평균 80%, 주차별 퀴즈 20%
  • 2. 각 리포트는 100점 만점 기준으로 채점
  • 3. 주차별 퀴즈 8회 중 6회 이상 참여 필수(횟수 미달 시 미수료)
  • 4. 반영 비율에 따른 환산 점수 60점 이상(100점 만점 기준) 예) 1단원 리포트 70점, 2단원 리포트 50점, 주차별 퀴즈 총 25문항 중 13문항 정답
    리포트 평균 60점 → 80% 환산 점수 48점
    주차별 퀴즈 52점 → 20% 환산 점수 10.4점
    최종 취득점수 48점 + 10.4점 = 58.4점 미수료

과정소개

강좌소개

외부 환경에 불어오는 변화의 바람은 기업에 엄청난 압력이 되고 있다. 변곡점은 지금껏 잘해왔던 사업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요구하며 혁신을 생존의 필수요소로 꼽는다. 전에 없었던 변화를 맞는 리더들은 새로운 문제 해결의 숙제를 안고 고군분투하고 있다. 변곡점의 파악과 대처에 따른 결과는 기업의 생존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과정을 통해 새로운 시야를 열고 당면한 문제의 해결, 변곡점의 활용을 통한 미래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다.

 

 

학습목표

1. 지식기반 노동자의 생산성 향상 방법을 서술할 수 있다.
2. 조직의 사회적 책임을 제시할 수 있다.
3. 변화를 파악하는 역량을 설명할 수 있다.
4. 변곡점에 대처하는 자세를 서술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조직 내 의사결정자
● 사업 및 기획 담당자
● 문제해결 역량 함양에 관심있는 전 직원

기대효과

1. 지식기반 노동자의 생산성 향상 방법을 서술할 수 있다.
2. 조직의 사회적 책임을 제시할 수 있다.
3. 변화를 파악하는 역량을 설명할 수 있다.
4. 변곡점에 대처하는 자세를 서술할 수 있다.

교재정보

피터 드러커의 경영을 읽다 교재명 피터 드러커의 경영을 읽다
저자 피터 드러커
출판사 처음북스
출판일 2021.04.28
페이지 244
‘경영’이 하나의 개념이자 관행, 직업으로 존재하게 된 것은 경영학의 대가 피터 드러커의 생각 덕분이다. 그는 거의 반세기 동안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기재한 상징적인 글을 이용해 관리자들을 교육하고 그들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경영의 본질을 형성했다.
《피터 드러커의 경영을 읽다》는 드러커의 폭넓은 관점을 통해 21세기 초까지 주요 산업이었던 제조업에서 지식 노동으로의 변화, 평생직장에서 단기 계약 관계로의 변화, 명령과 통제를 바탕으로 한 수직 구조에서 새로운 리더십을 필요로 하는 수평적 조직으로의 변화 등의 흐름을 따라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그의 글은 관리자와 경영자의 책임과 관계, 의사 결정, 효과적 업무 과정을 자세히 소개하여 오늘날 그들의 역할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책을 통해 현재와 미래에도 모두 유용한 피터 드러커의 경영 사상과 실천 방안을 알게 될 것이다.

급변하는 시대적 환경에서
경영진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 피터 드러커가 쓴 글 중 가장 대표적이고 영향력 있는 글을 모아 엮은 이 책은 리더십과 경영, 생산성, 효율성, 또 무엇보다 중요한 조직 내 인간관계와 집단 관계에 대한 그의 생각과 교훈을 보여주는 유용한 창을 제공한다. 복잡해 보이는 내용을 쉽고 간결하게 표현하면서도 명확하게 핵심을 찌르는 드러커의 글은 경영진이 어떻게 해야 진정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 총 10장으로 세분화해 혜안을 제시한다.
드러커에 따르면 목표 달성은 현재의 사업을 더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무엇이 필요한가?’라고 질문하는 데서 생겨난다. 이 질문은 경제 분야 전체가 자동화되더라도 매우 중요하다. 1963년, 드러커는 “노동력을 절감해주는 기계가 너무나 증가하고 있지만 ‘생각을 줄여주거나 업무를 줄여주는’ 기계는 아직 개발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무엇이 필요한가에 대한 질문의 답을 찾는 데 빅데이터와 빅데이터 분석이 도움을 주기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라는 그의 충고는 우리의 커리어, 조직, 사회에 여전히 의미 있다.

성공하는 리더는
여덟 가지 실천 덕목을 지켰다!

피터 드러커는 〈목표를 달성하는 경영진의 비결〉에서 카리스마는 리더십의 필요조건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그는 스스로 ‘무엇이 기업에 옳은 일인가’라는 질문을 던지는 것처럼 큰 그림을 보는 일에서 회의를 생산적으로 이끄는 근본적인 경영 기술에 이르기까지, 리더가 따라야 할 여덟 가지 실천 덕목을 이야기한다. 목표 달성 능력이 있는 경영진은 일반적인 의미의 리더일 필요가 없다. 그들은 성격, 태도, 가치, 강점, 약점 면에서 전혀 달랐지만 다음과 같이 여덟 가지 실천 덕목을 지켰다.

1. 그들은 ‘무엇을 완수해야 하는가?’라고 질문했다.
2. 그들은 ‘무엇이 기업에 옳은가?’라고 질문했다.
3. 그들은 실행 계획을 만들었다.
4. 그들은 의사결정에 책임을 졌다.
5. 그들은 의사소통에 책임을 졌다.
6. 그들은 문제보다 기회에 초점을 맞췄다.
7. 그들은 회의를 생산적으로 이끌었다.
8. 그들은 ‘나’보다 ‘우리’를 생각하고 말했다.

리더가 이 원칙들을 적용하려고 노력한다면, 현명한 결정을 내리고, 지식을 목표를 달성하는 실행 방안으로 바꾸며, 조직원 전체가 책임감을 갖는 데 필요한 지식을 얻게 될 것이다.
모든 것이 달라지는 순간 교재명 모든 것이 달라지는 순간
저자 리타 맥그래스
출판사 청림출판
출판일 2021.04.21
페이지 368
“아마존, 넷플릭스,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대전환의 시대를 살아남는 기업의
유일한 해법은 변곡점에 있다!”

최고 혁신 전문가이자 싱커스 50 선정‘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 사상가’
리타 맥그래스 컬럼비아 비즈니스 스쿨 교수가 말하는 변곡점의 시그널

★★★클레이튼 M. 크리스텐슨 강력 추천★★★
“변화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는 책”

우리는 지금 변곡점을 눈앞에서 보고 있다. 변곡점이 발생하면 시장은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바뀌게 되는데, 기업은 변곡점에 어떤 식으로 대응하느냐에 따라서 큰 기회를 잡을 수도 있고, 몰락의 길로 들어설 수도 있다. 세계 최고의 혁신 전문가이자 컬럼비아 비즈니스 스쿨 교수인 리타 맥그래스는 기업의 경쟁우위요소를 수십 년간 연구해오며 ‘변곡점’의 중요성에 대해 깨달았다. 그리고 신간 《모든 것이 달라지는 순간》(원제 : Seeing Around Corners)에서 변곡점의 출현을 먼저 알아보고, 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