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우편원격교육 닫기
경영show
인문교양show
리더십show
자격증show
외국어show
생산품질show
산업특화show
KS인증교육show
글로벌 기업의 성공비결
검색영역
이미지 우편원격 독서 환급 글로벌 기업의 성공비결
교육비
82,000원
학습기간
2개월

학습개요

고용보험
환급
정원
200명
교재
이노베이터는 왜 다르게 생각할까 외 1권
강사
인덕수
수료기준
  • 1. 반영 비율 : 전체 리포트 평균 80%, 주차별 퀴즈 20%
  • 2. 각 리포트는 100점 만점 기준으로 채점
  • 3. 주차별 퀴즈 8회 중 6회 이상 참여 필수(횟수 미달 시 미수료)
  • 4. 반영 비율에 따른 환산 점수 60점 이상(100점 만점 기준) 예) 1단원 리포트 70점, 2단원 리포트 50점, 주차별 퀴즈 총 25문항 중 13문항 정답
    리포트 평균 60점 → 80% 환산 점수 48점
    주차별 퀴즈 52점 → 20% 환산 점수 10.4점
    최종 취득점수 48점 + 10.4점 = 58.4점 미수료

과정소개

강좌소개

본 과정은 우리가 변화와 혁신을 꾀하면서 저지르는 대표적인 실수들을 심리학, 사회학, 행동경제학, 커뮤니케이션 등의 이론을 통해 보여주고 작은 스타트업 기업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이노베이터들의 경영 철학과 그들만의 노하우, 혁신가들의 생각법을 살펴보고, 개인과 기업의 혁신성을 점검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통해 시장과 미래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또한 성장하는 기업은 이노베이션과 마케팅이라는 트윈 엔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이노베이션과 마케팅이라는 트윈 엔진을 달고 성공한 사례와 그렇지 못한 사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설명한다.

학습목표

1. 이노베이터들의 생각법과 도전 과정을 파악하여 기업의 혁신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다.
2. 글로벌 성장 기업의 시장 개척 방법을 파악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공하기 위한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

학습대상

● 기업의 경영전략/경영혁신 관련 부서의 실무자 및 관리자
● 기업의 팀장급 관리자

기대효과

이노베이터들의 생각법과 도전 과정을 파악하여 기업의 혁신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으며 글로벌 성장 기업의 시장 개척 방법을 파악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공하기 위한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

교재정보

이노베이터는 왜 다르게 생각할까 교재명 이노베이터는 왜 다르게 생각할까
저자 문준연
출판사 중앙북스
출판일 2018.02.05
페이지 288
남들보다 먼저 미래를 점칠 줄 아는 사람들, 이노베이터는 어떻게 생각할까? 알리바바, 테슬라, 다이슨, 아마존, 구글, 넷플릭스 등 세상을 바꾼 혁신가들의 12가지 생각법을 담은 『이노베이터는 왜 다르게 생각할까』. 이노베이터는 대체 누구이며, 그들은 어떻게 혁신을 이루었는지 작은 스타트업 기업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이노베이터들의 경영 철학과 그들만의 노하우, 혁신가들의 생각법을 통해 알아보고, 개인과 기업의 혁신성을 점검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통해 시장과 미래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변화에 저항하는 개인의 심리와 조직의 특성에 대해 연구하는 저자는 우리가 변화와 혁신을 꾀하면서 저지르는 대표적인 실수들을 심리학, 사회학, 행동경제학, 커뮤니케이션 등의 이론을 통해 보여준다. 저자는 결국 변화에 저항하는 심리들로 인해 우리는 혁신에 실패하는 결과를 낳는 것이라고 이야기하면서 이노베이터들만의 경영 철학과 도전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개인과 기업이 변화에 저항하는 심리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짚어준다.
글로벌 성장 기업의 법칙 교재명 글로벌 성장 기업의 법칙
저자 나와 다카시
출판사 스타리치북스
출판일 2017.12.31
페이지 480
21세기 들어 전 세계적으로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이는 개인 및 가정 경제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오히려 기업들 사이에서 더 두드러져 몇몇 글로벌 기업에 의해 세계 경제가 움직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그럼에도 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적극 수용하여 새롭게 성장 가도를 달리는 기업은 늘 등장하기 마련이다. 또한 정상의 자리에서 안주하지 않고 부단한 노력으로 발전을 지속하는 기업들이 있는 반면, 탄탄했던 기업이 파산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글로벌 성장 기업의 법칙』의 주제는 ‘글로벌 성장 기업의 성공 비결’이다. 결론을 먼저 말하면 성장하는 기업은 ‘이노베이션’과 ‘마케팅’이라는 ‘트윈 엔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노베이션’은 새로운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비즈니스 모델 구축력’이며, ‘마케팅’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시장 개척력’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트윈 엔진을 달고 성공한 사례와 그렇지 못한 사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도표 등으로 쉽게 설명하고 있다. 매킨지 컨설팅 출신의 최고 경영 컨설턴트가 제안하는 변화의 시대에 도약하는 기업 전략론, 기업 사례에서 추출한 새로운 경영 지침을 통해 ‘21세기형 경영 전략’을 수립해 보자.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글로벌 성장 기업들의 성장 비결을 저자 나와 다카시만의 독특한 분석 시스템으로 소개하고 있다. 일본 국적의 저자는 ‘시작하며’에서 글로벌 성장 기업들의 사례 분석을 통해 긴 불황의 늪에 빠진 일본 경제 시장의 활로를 모색하고자 펜을 들었다고 집필동기를 밝히고 있다.
교육신청
다운로드영역

대기 신청 안내 닫기

대기신청이란?
- 신청 정원이 마감되어 대기 등록을 하는 것
교육 참가 가능 여부
- 대기 신청자는 교육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단, 기존 정원내 신청자의 취소로 공석이 생기는 경우에 한하여 교육 참가 가능합니다.
- 정원내 공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담당자가 대기 순번순으로 직접 연락 드립니다.
주의사항
- 교육비는 교육 참가 확정이 된 후에 계좌이체 또는 현장 카드 결제로 해주시면 됩니다.
결제영역
TOP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