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용보험
- 환급
- 정원
- 500명
- 교재
- 엑설런트 서비스 (2111 심사용) 외 1권
- 강사
- 김진국
- 수료기준
- ● 진도율 80% 이상 / 평가종합 평균 60 점 이상
교재명 | 엑설런트 서비스 (2111 심사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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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유한주 | |
출판사 | KSAM(한국표준협회미디어) | |
출판일 | 2020.04.15 | |
페이지 | 252 | |
서비스 산업에서 살아남기 위한 핵심 전략 수많은 서비스 이론이 존재하지만, 소위 ‘잘 나가는 기업’과 ‘해도 안 되는 기업’이 있기 마련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모두 비슷한 서비스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것 같은데, 왜 이런 차이가 나는 것일까. 그 차이는 ‘잘 나가는 기업’만의 차별화 전략, 즉 ‘엑설런트 서비스’에서 찾을 수 있다. 치열한 서비스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우리 기업만의 엑설런트 서비스가 필요하다. 우리나라 기업 중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그룹에 속하는 기업은 몇몇 기업이 있지만 안타깝게도 이들 중 서비스 기업은 거의 없다. 아마도 이 책에서 설명한 ‘엑설런트 서비스’가 되기 위한 조건들을 모두 구축하고 실행에 옮기고 있는 우리나라 서비스 기업이 많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우리나라 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와 자문을 해 온 저자의 경험에 의하면 이러한 조건을 매뉴얼로 만들어 두고 있지 않거나 설사 매뉴얼화 하고 있더라도 이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는 기업은 많지 않다는 생각이다. 따라서 이 책에서 설명한 내용을 각 서비스 기업에서 어느 정도 철저히 준수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개선해 나감으로써 우리나라 서비스 기업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
교재명 | 디지털 고객은 무엇에 열광하는가(2111 심사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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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장정빈 저 | |
출판사 | 올림 | |
출판일 | 2021.11.25 | |
페이지 | 447 | |
4차 산업혁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산업 지형과 소비자 가치관이 급격히 바뀌고 있다. 더구나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일상생활은 디지털을 기반으로 빠르게 비대면으로 바뀌었고, 고객의 기대와 가치 기준, 구매 패턴 등이 크게 달라졌다. 어떻게 하면 우리의 사고방식과 서비스 전략을 혁신하여 고객을 열광하게 만들 수 있을까? 고객의 구매선택과 서비스 품질을 좌우하는 ‘결정적 순간(MOT)’은 이제 디지털에 있다. 고객의 관심사는 인공지능(AI)이나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기술 그 자체가 아니다. 기업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어떻게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더 탁월한 고객경험으로 ‘변환(tansformation)’하느냐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어떻게? 이 책에 답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