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런

집합·라이브

이러닝

우편원격교육

닫기
검색영역
  • 집합 품질관리담당자 자격시험과 재시험, 자격증 재발급 안내

    【품질관리담당자 자격시험 안내】  


     1. 시험일자 : 교육 종료일, 시험 시간은 추후 교육담당자가 안내  

     2. 시험형태 : 대면 집합시험    

       ※ 듀얼, 라이브 비대면 교육 참석자도 해당 개최 지역에서 대면으로만 응시 가능 

     3. 시험정보 

      - 시험시간 : 120분(2시간)

      - 시험형태 : 필답형(OMR카드), 객관식(4지선다, 1과목당 20문항, 총 80문항)

      - 시험과목 : 1.품질경영, 2.통계적품질관리, 3.현장개선, 4.검사및표준화

      - 합격기준 : 100점 만점으로 하여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 참고사항 : 시험합격률 대략 80% 수준

      - 준비물 : 신분증, 필기구, 계산기 등

     

     

    【품질관리담당자 재시험 안내】 

     

     1. 응시 조건

      - 기한 : 품질관리담당자 양성 과정 수료일로 부터 1년 이내 

      - 횟수 : 횟수 제한 없이 응시 가능

      - 기타 : 최초 시험 후 재시험은 최소학습기간(2주) 이후에 응시 가능

     2. 응시료 : 별도 응시료 없음 

     3. 시험장소 : 재시험은 KSA 가산디지털센터(서울 금천구)에서만 개최

     4. 시험일자 : (2022년 기준) 1/21, 2/18, 3/25, 4/29, 6/24, 7/15, 8/12, 9/16, 11/4, 12/16

        ※ 2023년 일정은 2022. 12월에 안내되는 "2023년 연간교육일정"에서 확인 가능 

     5. 재시험 안내 : 재시험일 기준 2~3주 전 문자(SMS)로 시험 신청 안내

     6. 재시험 신청 방법

       ① KSA공개교육 홈페이지(KSAEDU) 회원 로그인

       ② '나의 학습실' 클릭

       ③ '자격증 발급관리' 클릭

       ④ '자격증 재시험 현황'에서 시험응시 신청

         ※ 재시험 안내 SMS 수신 후부터 해당 시험일자에 대한 신청 가능 

     

     

    【품질관리담당자 자격증 재발급 안내】

     

     1. 재발급 신청 방법 : '품질관리담당자 재발급 신청서' 작성하여 제출 (KSAEDU-학습지원-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 

     2. 재발급 수수료 : 10,000원

        ※ 제출처, 수수료 입금 정보 등은 재발급 신청서에 안내되어 있음

     

     

     ※ 담당자 정보 : KS교육지원센터 김영주 위원 02-6240-4625, koptima@ksa.or.kr  

       (문의가 많아 전화 연결이 안될 수 있으니 가급적 이메일 문의 바랍니다.)

  • 집합 회원 가입 및 로그인 안내

    【회원 가입】  


    1. KSAEDU 홈페이지 우측 최상단의 "회원가입" 클릭

    2. 본인인증(휴대전화 또는 아이핀 선택)

    3. 사용자 정보 입력 및 약관 동의

       - 아이디 : 3자리 이상

       - 비밀번호 : 영문+숫자+특수문자 조합 8자리 이상

    4. 회원가입 완료

     

    ※ KSAEDU 홈페이지 회원은 연회비를 납부하는 KSA 기업회원은 다르며, 교육비의 회원가는 KSA 회원사에 대한 할인 교육비를 의미합니다. 

    ※ 비회원 로그인도 가능하나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으므로 가능하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회원 로그인】  


    1. KSAEDU 홈페이지 우측 최상단의 "로그인" 클릭

    2. 아이디와 비번 입력

    3. 확인

     

    ※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휴면 해제, 비밀번호 초기화, 아이디 통합),  KSA 교육지원센터(02-2624-0111)로 연락주세요. 

     

     

    【비회원 로그인】  


    1. KSAEDU 홈페이지 우측 최상단의 "로그인" 클릭

    2. 비회원 로그인 선택

    3. 이름 + 휴대폰번호 + 이메일 입력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

    4. 확인

     

    ※ 비회원 로그인 이용 후 추후 회원가입을 하신 경우 아이디 통합을 요청하시면 나의 학습실에서 기존 이력까지 통합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집합 공개교육 수강 신청 방법

    【재직자 환급과정 수강 신청 방법】  


    1. 과정 선택

      - 검색 또는 카테고리에서 해당 과정을 클릭

      - 학습기간 선택 : 일자 (장소, 운영형태, 환급여부) 확인

      - 교육신청 클릭

     

    2. 수강 신청

      - 회사지원(환급), 회사지원(비환급), 개인수강(비환급) 선택 : 비환급 과정인 경우 환급은 표시되지 않음 

      - 소속회사 검색

        ※ 사업자번호 검색이 정확하며, 조회가 안되거나 내용 변경시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주세요.

      - 수강생 정보 입력 : 2인 이상인 경우 수강생 추가 버튼 클릭하여 입력

      - 결제 정보 입력

        ※ 신용카드 결제는 온라인 결제로 신청시에만 가능하며, 추후 온라인 카드결제를 하려면 교육 취소 후 재 신청하셔야 합니다.

        ※ 무통장입금은 일반 계좌이체(입금자명은 기업명)로 교육비는 교육 당일까지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 계산서는 가상계좌, 실시간계좌이체, 무통장입금인 경우에만 발행되며 교육시작 후 발행됩니다.

        ※ 한국표준협회 교육비는 부가가치세(VAT)가 없습니다. (근거 : 부가가치세법 제 26조 제6항) 

      -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

      - 신청 클릭

     

    3. 위탁계약서 출력 및 등록

      - 나의 학습실 클릭

      - 신청중인 과정에서 신청 과정 확인

      - 위탁계약서 출력 후 회사 직인 또는 인감 날인하여 온라인 등록 또는 FAX 송부

        ※ 비환급 과정은 위탁계약서 불필요 

     

     

    【재직자 비환급과정 수강 신청 방법】  


    1. 상동

     

    2. 수강 신청

      - 회사지원(환급), 회사지원(비환급), 개인수강(비환급) 선택 : 비환급 과정인 경우 환급은 표시되지 않음 

      - 이하 상동

     

    3. 상동

     

     

    【개인자격(비환급) 수강신청 방법】  


    1. 상동

     

    2. 수강 신청

      - 회사지원(환급), 회사지원(비환급), 개인수강(비환급) 선택

      - 수강생 정보 입력

      - 결제 정보 입력

        ※ 입금시 입금자명은 수강생 명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

      - 신청 클릭

     

    3. 해당 없음

  • 집합 회원사 무료수강권 사용 방법

    【회원사 무료수강권 사용 방법】  


    회원사 무료수강권은 "공개교육 수강 신청" 결제정보 단계에서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방법 바로 밑에 "무료 수강권" 란이 있으며, 선택을 눌러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 무료 수강권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 KSA 교육지원센터(02-2624-0111)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무료 수강권은 연초 기준으로 생성되며 연말 기준 소진이 되므로 회원사께서는 잊지말고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연회비 미납되는 경우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집합 교육 접수 기한 및 취소 방법

    【교육 접수 기한】  


    KSA 공개교육은 연간 일정에 의해 전년도 12월부터 전체일정에 대한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교육 접수는 교육 시작 전일까지도 가능합니다. 다만, 교육 개최 및 준비를 위해 다음을 고려하여 빠른 신청 부탁드립니다.

     

    1. (1주일 전) 공개교육 개최 여부 결정

      - 개최 최소인원 미달인 경우 개최 취소될 수 있습니다. 개최 취소 여부는 교육 시작 1주일 전에 하고 있으며, 교육 참석을 원하시는 경우 되도록 1주일 이전에 신청을 해주셔야 개최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3일 전) 교육준비

      - 개최 확정 후에는 신청 인원에 맞춰 교재 발주를 합니다. 교육 시작 1~3일전에 신청하시는 경우 여분의 교재가 없다면 교육 참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교육비 납부와 교육 접수는 별개입니다. 교육비는 신청 후 늦어도 교육 종료일까지 납부하여 주시면 됩니다.

    ※ KS인증 법정교육 등 인기 과정의 경우 1~2개월 전에 정원 마감이 되오니 빠른 신청 바랍니다.

     

     

     

    【교육 신청 취소 방법】  


    1. (직접 취소)  "로그인 - 나의 학습실 - 학습신청관리"에서 신청 과정 직접 취소 처리

       ※ 교육비를 입금하신 경우 먼저 환불 처리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계산서가 발행된 경우 취소가 안되오니 유선 취소 요청해 주세요.

     

    2. (유선 취소) 신청 과정 개최 지역본부 또는 KSA 교육지원센터(02-2624-0111)로 유선 취소 요청

     

    ※ 교육비를 입금하신 경우 환불처리를 위해 통장사본 준비 부탁드립니다.

    ※ 개최 최소 인원 미달로 교육 개최 취소 되는 경우는 교육 담당자가 자동 취소 처리해드립니다.

    ※ KS 교육의 경우 정원외 대기자를 위해 최소 3일 이전에 교육 취소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집합 인원 미달에 의한 교육 개최 취소

    【교육 개최 취소】  


    KSA 공개교육은 개최 최소인원 미달인 경우 개최 취소될 수 있습니다.

    1주일 전에 개최 여부를 결정하며, 개최가 취소되는 경우 교육 담당자들이 수강생에게 취소 통보를 드립니다.

    (개최가 되면 연락이 없습니다.)


    기 납부하신 교육비는 전액 환불 처리 됩니다.

     

     

  • 집합 교육비 납부 방법

    【교육비 납부 방법】  


    1. 교육 신청 시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 온라인 결제방식이며 추후 온라인 카드 결제로 전환이 불가함.(온라인 카드 결제를 하려면 교육 취소 후 재 신청 필요)

      - 가상계좌 이체 : 기한내에 가상계좌 입금을 하시면 되며, 기한이 지난 경우에는 무통장입금(협회 계좌로 계좌이체)으로 교육비 납부 가능

      - 온라인 계좌이체 : 온라인 결제 방식

      - 무통장 입금 : 계좌 이체 방식으로 선 교육신청 후 교육비를 납부하려는 경우 선택

      - 현장 카드 결제 : 교육 당일 현장에서 카드 결제

      ※ 환급 과정의 경우에는 (공용) 법인카드 결제만 가능하며, 개인 명의 법인카드는 결제가 안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계좌 이체 납부 부탁드립니다.

     

    2. 무통장 입금 안내

      - 일반 계좌 이체로 교육 시작 전까지 입금하여 주시면 됩니다.

      - 재직자이신 경우 회사명으로 입금 부탁드립니다.

     

    3. 사업자 등록증과 통장 사본

      - KSAEDU 홈페이지 메인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교육비는 개최 지역 계좌로 입금해주시면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4. 계산서 발급

      - 계산서는 교육 시작 후 발행됩니다.(교육 개최 취소 및 교육 취소하는 경우 환불의 편의를 위해)

     

    5. 환불

      - 환불은 취소 후 입금까지 며칠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계좌이체를 해주신 경우 회사 통장사본을 송부해주셔야 합니다.

      - 교육 시작전까지는 100% 환불을 해드리나 교육 시작 후 고객 사정에 의한 교육 취소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문의 : KSA교육지원센터 (02-2624-0113)

     

     

  • 집합 교육비에 대한 계산서 및 부가가치세 여부

    【교육비 계산서 및 부가가치세 여부】  


    1. 계좌이체(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납부를 해주신 경우, 교육 기간 중 전자계산서가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청구계산서가 필요하신 경우 해당 개최 지역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2. 한국표준협회는 교육에 대한 부가가치세(VAT)가 없습니다.(근거 : 부가가치세법 제 12조 제 6항)

     

  • 집합 교육시작 후 교육 취소의 경우 교육비 처리

    【교육 시작 후 교육 취소의 경우 교육비 처리】  


    1. 교육 시작 후 교육 취소, 중도 퇴소시에는 교육비가 일체 반환되지 않습니다. 교육 수강 신청 전에 교육 과정 참여 여부에 대해 심사숙고하셔서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 장기 과정인 "품질관리담당자 양성" 과정은 운영 규정에 의거하여 일부 반환 될 수 있습니다.

     

    2. 천재지변, 감염병 등의 외부 요인에 의한 훈련기관의 교육 운영 중단시에는 전액 환불 처리됩니다.

     

  • 집합 공개교육 강의장 찾아오시는 길

    【공개교육 강의장 찾오오시는 길】  


    1. 본부(삼성동 DT센터) https://ksa.or.kr/ksa_kr/934/subview.do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69길 5, DT센터 지하 1층

     

    2. 가산디지털센터 https://ksa.or.kr/ksa_kr/935/subview.do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 3차 13층


    3. 지역본부 https://ksa.or.kr/ksa_kr/1067/subview.do

      - 인천지역본부 :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동대로 215번길 30, 인천종합비즈니스센터 6층

      - 경기강원지역본부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9, 한국나노기술원 10층

      - 경기북부지부 : 경기도 의정부시 망월로 18-26, 경기북부벤처센터 2층

      - 강원지부 : 강원도 춘천시 수변공원길 11, 대호빌딩 2동 2층

      -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 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북로 96,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6층

      - 충남북부지부 : 충남 아산시 배방읍 희망로 46번길 45-21, MSJ빌딩 5층

      - 충북지역본부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연구단지로 40, 충북테크노파크 선도기업관 2층

      - 대구경북지역본부 : 대구광역시 동구 동대구로 475, 대구벤처센터 5층

      - 울산지역본부 : 울산광역시 북구 산업로 915, 울산경제진흥원 2층

      - 부산지역본부 :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16, 교원부산빌딩 11층

      - 경남지역본부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 362, 창원컨벤션센터 사무동 602호

      - 전북지역본부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홍산로 276, 전주상공회의소 4층

      - 광주전남제주지역본부 :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 8번로 177, 광주경제고용진흥원 4층

      - 제주사무소 : 제주시 제주대학로 102, 제주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 401호 

  • 집합 교육 안내 브로슈어를 받고 싶습니다.

    【교육 안내 브로슈어】  


    공개교육 안내 자료(eBOOK : 과정 상세 안내, 연간 교육일정표)는 KSAEDU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지원 - 연간교육일정]  www.ksaedu.or.kr/edu/counselling/schedule.user

     

    인쇄된 연간 일정표 브로슈어가 필요한 경우에는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본부에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서울은 02-2624-0116)

    ※ 전지형태는 제작하지 않고 있으며, 현재는 24P 책자형태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 집합 공개교육 숙소 안내

    【공개교육 숙소 안내】  


    1. KSA 공개교육은 대부분 비합숙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합숙 교육은 과정명에 "(합숙)"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2. (비합숙) 숙박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교육 시작 OT시에 인근 숙소를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 시설 확인 및 할인 등의 프로모션 혜택이 풍부한 숙박앱(야놀자, 여기어때 등)을 활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3. (합숙) 합숙 과정은 교육 담당자가 숙박 안내를 해드립니다.


  • 집합 공개교육 담당자 연락처
    【공개교육 담당자 연락처】

    KSAEDU 홈페이지 - 학습지원 - 담당자 연락처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시며,
    과정별로는 해당 과정 클릭시 아래와 같이 확인 가능 합니다.

    1. 교육 과정(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 과정 문의 (과정 담당자) 
    2. 교육 운영(접수, 출결, 수료 등) ⇒ 접수 문의 (운영 담당자) 



  • 이러닝 우편원격 학습기간 전에 수료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지정된 학습기간(1개월~2개월)이 끝나야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학습 부탁드립니다.  

  • 이러닝 우편원격 수강신청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학습개강일에 따른 수강신청기간 안내드립니다.

    매달 1일, 16일 개강이 되며 10일 전까지 수강신청기간이 마감됩니다.

     

    예시 ) 10월 1일 개강 -> 9월 7일 ~ 9월 20일 수강신청 마감

             10월 16일 개강 -> 9월 21일 ~ 10월 6일 수강신청 마감

     

    참고하시어 수강신청 부탁드립니다.

  • 이러닝 우편원격 학습자 학습 안내(수강신청부터 수료까지)

     

    1. 로그인

    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학습자는 반드시 개별 아이디를 생성하여 학습을 수강해야 합니다.

     

    2. 수강신청

    로그인을 하셔서 학습하고자 하는 과정을 선택하고,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수강 신청을 합니다.

    또는 통합홈페이지 메인에 나와있는 위탁계약서 양식을 작성하셔서 팩스나 메일을 통해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 환급과정, 우편원격과정은 반드시 위탁계약서 제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3. 결제

    원하시는 결제방법을 선택하여 결제합니다.

     

    4. 학습

    학습기간동안 수강신청한 과목을 학습합니다.

     

    5. 수료

    학습기간이 종료된 후 수료기준을 충족하면 2~3일 내에 수료 확정과 함께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이러닝 대리 신청이 가능한가요.

    이러닝 학습의 경우 학습자 본인의 아이디로 수강신청부터 학습까지 완료를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대리신청은 불가능하며, 학습하시는 학습자분들이 각각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 이러닝 카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카드결제가 안되는 경우, KCP한국 사이버결제에 문의부탁드립니다.

     

    1544-8667  → 1번 클릭

    운영시간 : 월~금 09:00 ~ 18:00  

  • 이러닝 수강신청을 하고 위탁계약서를 또 제출해야 하나요?

    홈페이지를 통해 정상적으로 수강신청을 하셨다면 위탁계약서를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우편원격 과정의 경우에는 위탁계약서를 반드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 이러닝 통장사본 및 사업자등록증을 받고 싶습니다.

    [통합홈페이지] - [입금계좌안내] 를 클릭하시면 통장사본과 사업자등록증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영역
TOP

로그인

닫기